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4.12.22(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LG전자, 아파트멘터리와 'AI홈' 확대 나선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인테리어 전문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와 AI홈 확대 및 사업화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아파트멘터리와 '공간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 11월 29일 열린 협약식에는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 이향은 HS CX담당 상무와 아파트멘터리 윤소연·김준영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LG전자의 AI홈 솔루션을 기반으로 가전과 인테리어를 결합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솔루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LG전자와 아파트멘터리는 출시 예정인 AI홈 허브 'LG 씽큐 온(LG ThinQ On)'을 중심으로 LG AI가전과 IoT 기기를 통합해 원스톱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1
SPC그룹 정기 인사…삼립 황종현·김범수 공동대표 체제
SPC그룹은 2024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SPC그룹 인사 키워드는 '변화와 혁신∙현장중심∙글로벌 사업 강화'다. SPC그룹은 ㈜SPC삼립을 공동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하고, 김범수 전무를 공동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기존 황종현 사장은 M&A와 글로벌 사업 등 중장기 사업전략 및 대외 업무를 총괄하고, 김범수 신임 대표는 사업 운영과 내부 관리 업무를 맡도록 했다.파리크라상도 기존 김성한 대표이사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또, 현장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하기 위해 각 생산센터장들을 승진 발령했으며, 해외 법인에 임원들을 신규 선임하며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1
LG생활건강, 다이소 전용 '스팟 카밍 젤' 판매량 10만 개 돌파
LG생활건강이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이 출시 3개월 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9월 CNP의 세컨드 브랜드 'CNP 바이 오디-티디(CNP Bye od-td)'를 다이소에 론칭하며 출시한 스팟 카밍 젤이 11월말 기준 누적 판매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각질, 피지, 건조함 등으로 인한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입점 한 달 만에 '다이소몰 SNS 핫템'에 선정된 스팟 카밍 젤은 한 뷰티 인플루언서가 트러블 관리 추천템으로 언급하며 본격적으로 판매량이 급증하기 시작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1
[인사] SPC그룹
◇ 부사장 승진▲ 김범수 (SPC삼립)▲ 김성한 (파리크라상)▲ 김진호 (비알코리아)◇ 전무 승진▲ 정구중 (㈜SPC삼립)◇ 상무 승진▲ 김재섭 ▲ 최재규 (이상 SPC삼립) ▲ 이용석 (파리크라상) ▲ 김경우 ▲ 오희섭 (이상 비알코리아) ▲ 이건열 (SPC GFS) ▲ 김보람 (섹타나인) ▲ 양희완 (SPC팩) ▲ 백승훈 ▲ 송효근 ▲ 손대호 (이상 SPC)◇ 상무보 승진▲ 이임호 ▲ 이호성 ▲ 오동열 ▲ 김병헌 (이상 SPC삼립) ▲ 나상우 ▲ 조성훈 (이상 샤니) ▲ 김학재 ▲ 김종휘 ▲ 박세용 ▲ 문태환 ▲ 김보미 (이상 파리크라상) ▲ 장희조 ▲ 심수연 ▲ 윤문건 ▲ 최선욱 (이상 비알코리아) ▲ 김영식 ▲ 김대원 (이상 SPC GFS) ▲ 김형석 (섹타나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1
토스뱅크, 3분기 누적 순익 345억…5분기 연속 흑자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2024년 3분기 당기순이익 345억 원 기록하며 5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299억 원) 순이익이 큰 폭(345억 원)으로 개선되면서 첫 연간 흑자에 한 발 더 다가선 모습을 보여줬다.3분기말 수신잔액은 27조 6,604억 원, 여신잔액은 14조 6,99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수신 22조 6,863억원, 여신 11조 1877억원) 대비 각각 22%, 31% 증가, 균형 잡힌 여수신 성장을 달성했다.예대율은 60.8%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포인트 상승함. 수익성 또한 개선되며 3분기 순이자마진(NIM)은 2.49%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2.06%) 대비 0.43%포인트 개선됐다.여수신 모두 상품 다각화 전략이 주효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9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언론중재위원회와 공동 교육 개최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언론중재위원회와 28일 프레스센터 11층 강의실에서 인신윤위 자율심의 참여서약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2024 언론인 전문연수 교육(언론분쟁 예방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인구변화와 미디어의 미래’를 주제로 한 1세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언론피해 구제제도’를 주제로 한 2세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9
녹지 공간 풍부한 업무시설 각광…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눈길
최근 숲세권이나 공세권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아파트 구매 시 쾌적한 주거여건이 삶의 큰 척도로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인기가 업무시설로 번지고 있다.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면서 점심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잠깐이라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반해 서울의 경우 아파트나 주택 등이 대거 들어서 있어 업무시설 주변으로는 녹지 여건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산림청이 발표한 '2021년 전국 도시림 현황'에 따르면 서울의 1인당 생활권 도시림은 4.97㎡로 집계됐다. 이는 17개 시·도 중 가장 좁은 면적이다.부동산 관계자는 “도시에 대형숲이 있으면 여름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9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산업 리더로 도약…'제2공장 준공'
포스코그룹(005490)이 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 연산 4만 3천톤 생산체제를 완성해 이차전지 산업에 필수적인 핵심광물을 국산화하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했다.포스코그룹 계열사인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은 11월 29일 전남 율촌산업단지에 광석 기반 수산화리튬 제2공장을 준공했다. 지난해 11월 제1공장 준공 후 1년만에 제2공장을 준공하여 총 연산 4만 3천톤 규모의 리튬 생산 체제를 갖추게 되었다. 이는 전기차 약 10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은 포스코홀딩스와 호주 광산 회사인 필바라미네랄스(Pilbara Minerals)가 합작해 지난 2021년 설립한 회사로, 호주 리튬 광석 원료를 국내로 들여와 이차전지소재용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9
SPC그룹, 연말 맞이 '임직원 헌혈 송년회' 진행
SPC그룹이 서울 양재동 SPC1945에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 '임직원 헌혈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임직원 헌혈 송년회'는 지난 2011년부터 14년째를 맞은 SPC그룹의 연말 행사로 나눔으로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현재까지 약 1400여 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헌혈 송년회는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앞으로도 SPC그룹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백혈병 어린이 지원에 쓰이는 '헌혈증 모금 캠페인'도 펼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4000여 장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9
LG생활건강, 日 큐텐 메가와리 행사 매출 292% 증가
LG생활건강이 일본 대표 이커머스 채널 큐텐(Qoo10)의 11월 '메가와리' 행사에서 전년 대비 약 4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메가와리는 큐텐이 분기 1회씩, 1년에 총 4번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LG생활건강은 작년 6월부터 이 행사부터 참여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11월 메가와리에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1월 행사 대비 매출액이 292% 증가했다. 직전 행사인 9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42%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은 지난 9월에 이어 11월 행사에도 가장 두드러지는 성과를 냈다. 이번 메가와리 '일상 카테고리' 내 누적 판매금액 1위에 올랐으며 이는 9월에 이어 연속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9
이전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다음
재계뉴스
LG U+, 차세대 보안 솔루션 'U+SASE' 과기부 장관상 수상…보안 관심도↑
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개시…상품 관심도 급상승
DL이앤씨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계약 4일 만에 완판
KB국민카드, 캄보디아 자회사 합병 최종 인가
KT, 연말 맞이 지니 TV 고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 진행
현대차, 美 IIHS 충돌평가 '가장 안전한 차' 최다 선정
빅데이터 라이프
1
"여행전 필수 검색 코스" 인터파크투어, 여행객 '최저가' 포스팅 수 1위
2
비즈니스석 호평 '대한항공' 항공업계 관심도 1위…아시아나·티웨이항공순
3
"동화마을 같은 단지" GS건설 '자이' 최근 두달간 관심도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순
4
"ESG리더" 호평받은 최태원 회장, 10대그룹 총수 중 'ESG경영' 관심도 1위…신동빈 회장 뒤이어
5
윈터타이어 할인 특약 나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100세 건강칼럼] 목‧허리 통증 '신경차단술‧성형술, 풍선확장술' 어떤 차이는?
기업집단 빅데이터
1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 뒤이어
2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삼성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4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5
현대자동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