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2(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넷마블게임박물관, '캐릭터연구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는 캐릭터·스토리 창작을 통해 게임의 구성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23일과 30일 각각 2회(오전 11시~오후 12시 20분, 오후 2시~오후 3시 20분) 교육이 진행된다.세부 활동으로는 △게임 역사 알아보기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이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이 있다.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넷마블게임박물관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회당 12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신청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LS전선, 국내 최대 HVDC 사업 착공
LS전선은 한국전력의 '동해안–신가평' 송전망 구축 사업에서 500kV 고온형 HVDC 케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시공했다고 24일 밝혔다.경기도 가평군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LS전선 김형원 에너지/시공사업본부장, 한국전력 김호기 HVDC건설본부장, 김동규 신송전건설실장 등 주요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동해안–신가평' 구간은 동해 발전 전력을 수도권으로 전송하는 '동해안–수도권' 프로젝트의 1단계 사업으로, 국가 전력 수급 안정성을 강화하는 핵심 인프라다. HVDC는 교류(HVAC) 대비 송전 손실이 적고 장거리 대용량 전송에 유리해 글로벌 에너지 전환의 핵심 기술dl다. 관련 시장은 2018년 1조 8,000억 원에서 2030년 약 41조 원 규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 판매 26억캔 돌파
하이트진로가 국내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누적 판매량이 이달 4일 350ml 캔 기준으로 26억캔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8배 이상 판매 격차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전년도 3.4배에서 격차가 확대됐으며, 대형마트에서 4배까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출시된 ‘필라이트 클리어’는 하이트진로 독자적인 ‘슈퍼 클리어 공법’이 적용된 제품으로, 실버 캔과 클리어 블루 컬러가 조합됐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 상승세를 고려할 때, 올해 필라이트가 발포주 시장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대상, 청정원 순창 2025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 공개
대상 청정원 장류 브랜드 ‘청정원 순창’이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돼 청정원 순창은 우리 장 문화를 국내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이번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 대한민국 장맛 중심지인 순창 정통성을 토대로, 전 세계가 맛보는 진정한 한국 맛이 곧 ‘청정원 순창’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지난해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해 제작된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 전 인생 통으로 잇다’에서 순창 지역 고추장 장인 4인을 조명하며 장 담그기 문화를 전달했던 안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우리은행, 청약 전문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도입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청약 상담에 적용한 'AI 청약 상담원' 서비스를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아, 금융권 최초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청약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AI 청약 상담원 서비스는 이용자가 주택 청약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관련 문서 검색과 청약 계좌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AI 청약 상담원은 △AI 기반 청약 상담 △예상 청약 가점·순위 계산 △맞춤형 청약 공고 추천 등 기능을 제공한다.이 서비스의 차별점은 보유 청약 계좌의 납입액과 납입 회차, 가구 소득, 거주지 정보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예상 청약 가점과 순위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CJ프레시웨이, CJ ENM ‘식단 읽어드립니다’ 공동 제작
CJ프레시웨이가 CJ ENM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 신규 코너 ‘식단 읽어드립니다’를 공동 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식단 읽어드립니다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모델 등 셀러브리티 식단을 분석하고 영양 노하우와 레시피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식 공감형 콘텐츠다. 식단을 주제로 재미와 정보가 결합된 형식이고 첫 번째 편은 지난 11일 공개됐다. 진행은 CJ프레시웨이 소속 이민정 영양사와 의학 상식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 우창윤 교수가 맡는다. 다양한 셀러브리티가 출연해 자신 식단을 공개하고, 전문가와 함께 장단점을 확인하며 식단 개선 포인트를 제안한다. 콘텐츠는 총 8편으로 매주 한 편씩 공개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CU, ‘뷰티 특화 편의점’ 1000점 이상 확대
CU가 편의점 새로운 카테고리 중 하나로 육성하고 있는 화장품 라인업을 늘리고 내년 뷰티 특화 편의점을 1000점 이상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CU는 지난해부터 차별화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고 입지·고객 유형 등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전국 주요 상권에 뷰티 특화 편의점을 도입하고 있다. CU 뷰티 특화 편의점은 대학가, 유흥가, 오피스가 등 가성비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입지뿐만 아니라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화장품 구매처가 부족한 지방 권역까지 확대됐다. 해당 점포들은 뷰티 전용 매대를 갖추고 스킨, 로션과 같은 기초 화장품부터 세럼, 리들샷, 립틴트, 수분 크림, 마스크팩, 트러블 패치 등 최대 300여 종에 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신세계백화점, ‘더 쇼케이스’ VIP 소비 트렌드 변경
신세계백화점 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The Showcase)’가 론칭 1년 만에 백화점 VIP의 소비 트렌드를 변경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여기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VIP 시장 중심축이 ‘브랜드 가치’에서 ‘경험 가치’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한정판 위스키 1분 완판 지난해 11월 첫 공개 이후 더 쇼케이스는 소개하는 콘텐츠마다 완판됐다. 지난 9월부터 산토리와 협업해 선보인 극소량 생산 한정판 위스키는 오픈 1분 만에 전량 매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5월 프랑스 메이저 테니스 대회 ‘롤랑가로스’ 관람 패키지를 선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넥슨, '2025 던파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표 오프라인 행사 '2025 던파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2~2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행사는 던파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지난 7일 티켓 오픈 직후 1일차 티켓은 1분 만에, 2일차 티켓은 단 45초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관람객들은 10홀과 7A홀에 마련된 전시 및 이벤트 공간에서 스탬프 투어, 미니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던파의 인기를 체감했다. 무대에서는 정준 해설가·성승헌 캐스터의 20주년 토크쇼, 던파 앰버서더 보겸의 경품 이벤트, 미니게임 최강자전 등 유저 참여와 소통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KB국민은행, 배우 박은빈과 함께한 퇴직연금 광고 공개…온라인 관심도↑
KB국민은행은 광고 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퇴직연금이 꼭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이번 광고는 8가지 직업군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택배원은 '일을 쌓아 두고 하는 사람', 자동차 엔지니어는 '일을 굴러가게 하는 사람'처럼 각 직업의 본질을 상징하는 방식으로 묘사했다.KB국민은행은 이러한 표현을 통해 각자 다른 현장에서 바쁘게 일하는 이들이 KB국민은행 퇴직연금으로 든든함을 느끼는 순간을 현실감 있게 표현했다고 말했다.광고 영상에서는 일하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우리은행, 복합문화공간 '우리1899' 개관…11월 관심도↑
대한항공, '2025 연말결산' 공개…11월 '승객' 관심도↑
LG유플러스, 2025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최고 등급 …11월 관심도↑
S-OIL, '2025 올해의 영웅소방관' 시상
한국타이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그랑프리 등 3개 부문 수상
㈜한진, ‘언박싱데이 2025’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2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3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4
현대건설, 올 10월 '신기술 및 기술력' 관심도 1위...GS건설·대우건설 순
5
넥슨, 'AGF 2025' 참여 게임사 중 최근 3개월 유저 관심도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