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5(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06,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970,422개와 비교하면 6.6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카카오페이 뒤이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58,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76,741개와 비교하면 7.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LG유플러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KT 뒤이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유플러스 2위 KT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17,3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94,418개와 비교하면 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SSG닷컴,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강화
SSG닷컴이 이마트와 시너지를 바탕으로 상품·가격·배송 등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11일 밝혔다. 통합 매입, 대형 프로모션 공동 추진, 배송 서비스 고도화 등 이마트와 협업을 확대해 ‘온라인 이마트’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있다. SSG닷컴은 ‘SSG.COM 신선은 이마트로부터’를 슬로건으로 한 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 대사를 통해 이마트가 30년 이상 쌓아온 상품 매입, 운영 노하우를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에 구현했다는 점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천혜향 신선하다 언제 제주도까지 다녀왔니’, ‘딸기 신선하다 언제 농장까지 다녀왔니’ 등 영심이 질문에 영태가 ‘오늘 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요 제과 3사의 막대 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오리온 통크와 해태제과 포키가 뒤를 이었다. 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최근 40일간(2025.10.1~11.9) 국내 주요 막대 과자 3개 제품의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막대형 과자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 빼빼로(5만2735건) △오리온 통크(9322건) △해태제과 포키(7128건)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막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11번가 '그랜드십일절' 소비자 '관심도·호감도' 모두 높아졌다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이 온라인상에서 갈수록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그랜드십일절에 대한 호감도도 상승했다.11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0일간(2025.10.31~11.9) 그랜드십일절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2024.10.31~11.9) 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0일간 '그랜드십일절'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295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167건에 비해 128건, 10.97% 상승한 수치다.데이터앤리서치는 '그랜드십일절'에 대한 호감도 조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신한투자증권, 과도한 신용 거래 예방 위한 리스크 관리 강화
신한투자증권이 고객의 과도한 신용 거래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강화를 통해 내부 심사 절차와 일일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신용 리스크 관리를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국내 증시의 신용 융자 잔고가 빠르게 증가하며 레버리지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시장 환경에 따라, 신한투자증권은 고객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 무리한 신용 공여를 억제하는 다양한 관리 장치를 운영 중이다.영업점에서는 고객 신용 잔고가 일정 수준을 넘으면 지점장과 PB(프라이빗뱅커)가 거래의 적정성을 공동 점검한다. 특정 종목의 신용 대출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0
키움증권, 카카오뱅크와 함께 26주 적금 제휴 상품 출시
키움증권은 카카오뱅크와 함께 '26주 적금 with 키움증권'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에 키움증권의 투자 혜택을 더한 협력형 금융 상품이다.26주 적금은 26주 동안 매주 자동으로 납입 금액이 증가하는 구조의 저축 상품으로, 26주 적금 with 키움증권 가입자는 납입 주차에 따라 투자 관련 리워드를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해당 적금 가입 후 1주차 납입 시 키움 포인트 3000원이 지급된다. 가입 3주차에는 신규·휴면 고객 대상 국내 주식 거래 지원금 1만원, 25주차에는 1000원 상당의 해외 소수점 주식이 제공된다. 모든 납입을 완료하면 최대 5만5000원 상당의 투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기간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0
삼성증권, 연금 저축 세액 공제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연말 정산 시즌을 맞아 '세액 공제 Up 혜택도 Up Hurry Up! 연금 저축 이벤트'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연금 저축 계좌를 통한 세액 공제 혜택을 확대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연금 저축은 연간 납입금 600만원까지,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합산할 경우 최대 900만원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이벤트 중 하나인 '연금 저축 순입금 이벤트'는 신규 입금, 타사 연금 이관, 만기 ISA 전환 금액을 합산한 순입금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1000만원부터 2000만원 미만 순입금 시 1만원권, 5억원 이상 순입금 시 100만원권까지 받을 수 있다.또 다른 이벤트인 'Boom-up 이벤트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0
전남교육지원청, '보배섬 진도 수학산책' 운영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은 10일 관내 중학생 및 수학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보배섬 진도 수학산책(Math-tour)'을 운영했다고 밝혔다.지난 8일 시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 명소를 배경으로 수학적 사고력과 융합적 탐구심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보배섬 진도 수학산책'은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과학, 역사, 미술 등 다양한 교과의 개념을 융합해 학생들이 실생활 속에서 수학을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교실을 벗어나 체험 중심의 학습을 통해 수학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탐방은 쌍계사와 운림산방에서 진행되었다. 쌍계사에서는 단청 속 대칭과 테셀레이션, 원근법을 주제로 수학과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0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CEO와 회담
삼표그룹, ‘저탄소·친환경’ 특수 시멘트·콘크리트 선보여
기아, ‘미래형 PBV 생산 허브’ 구축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2월 13일 라이브 방송 진행
호반그룹, 소외계층 예술활동 지원…문화격차 해소 앞장
LG U+, AI 통화앱 '익시오(ixi-O) 체험단' 5000명 모집
빅데이터 라이프
1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2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3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4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5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