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베르시포로신' 다국가 임상 2상 진입
대웅제약이 세계 최초 혁신 신약(First-in-class)으로 자체 개발 중인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베르시포로신(Bersiporocin, DWN12088)’이 본격적인 다국가 임상 2상에 진입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달 31일 베르시포로신의 임상 2상 대상 첫 번째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베르시포로신 다국가 임상 2상은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해 한국과 미국의 약 30개 기관에서 진행되며, 총 102명의 환자에게 24주간 시험약 또는 위약을 투여 후 베르시포로신의 안전성과 노력성 폐활량(FVC) 개선율의 변화를 평가한다. 오는 2024년까지 시험 대상자의 투약을 완료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
2023-02-06
-
코빗 리서치센터, 첫번째 STO 보고서 '블록체인과 유통시장 활성화'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STO(Security Token Offering: 토큰증권 발행) 관련 시리즈 리포트로 ‘블록체인과 유통시장 활성화’라는 주제의 첫번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코빗은 최근 금융 당국이 토큰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 방안을 내놓는 등 STO가 디지털 금융 혁신 국정과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한국형 토큰증권의 특징 ▲토큰증권 유동화 촉진 ▲토큰증권 글로벌 시장 트렌드 ▲주요 국가의 제도 현황을 다뤘다고 설명했다.코빗은 우선 국내 토큰증권의 3가지 특징으로 조각투자,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의 분리, 미러링을 꼽았다. 조각투자는 기존에 유동화가 쉽지 않았던 미술품, 부동산
2023-02-06
-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7일부터 사전 판매 실시
삼성전자가 향상된 카메라 성능과 퍼포먼스로 무장한 '갤럭시 S23' 시리즈를 가장 큰 혜택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사전 판매를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 공식 출시는 17일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S펜이 내장 된 '갤럭시 S23 울트라', '갤럭시 S23+', '갤럭시 S23'까지 총 3개 모델이며, 각 모델 별 그린, 크림, 라벤더, 팬텀 블랙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닷컴에서는 차별화된 컬러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전용 모델을 선보인다. '갤럭시 S23 울트라' 256GB와 512GB 스토리지 모델은 그라파이트, 스카이블루, 라임, 레드까지 4가지 색상을, '갤럭시 S23+'와 '갤럭시 S23'은 그라파이트, 라임의 2가지 색
2023-02-06
-
현대로템, ‘K-택소노미’ 기반 친환경 경영활동 강화
현대로템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택소노미) 기준에 근거해 주요사업 중 △철도차량 및 신호시스템 솔루션 공급 사업 △수소에너지설비 제작 및 공급 사업이 녹색경제활동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해당 사업의 매출현황 및 R&D 현황 등을 지난 3일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K-택소노미는 녹색금융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부가 2022년 최종 개정해 발표한 지침서로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등 환경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친환경 경제활동의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제시한다. 현대로템은 지난 2021년부터 기후변화 위기에서 오는 기회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해 철도, 수소에너지사업에서 친환경 개발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현대
2023-02-06
-
SK에코플랜트, 북美 법인 ‘SK ecoplant Americas’로 사명 변경…"환경·에너지 시장 공략"
SK에코플랜트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 환경·에너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분 100%를 보유한 북미 법인 BETEK의 사명을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SK ecoplant Americas)’로 변경했다고 6일 밝혔다.SK에코플랜트는 E-Waste 및 폐배터리 재활용 등 폐기물분야 업스트림 사업과 그린수소, 연료전지 등 에너지 사업에서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으며 SK에코플랜트는 수소연료전지 선도기업 블룸에너지(Bloom Energy)를 비롯해 지난해 투자를 통해 최대주주 지위에 오른 폐배터리 재활용 혁신기업 어센드 엘리먼츠(Ascend Elements) 등 북미 파트너기업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SK ecoplant Am
2023-02-06
-
네이버시리즈, 웹소설 ‘화산귀환’ 누적 매출 400억 돌파…"역대 최대 기록 갱신"
네이버 시리즈는 무협 웹소설 ‘화산귀환’(글 비가)의 누적 매출이 400억 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기록은 웹툰을 포함하지 않은 웹소설 IP 단독 매출만으로 집계된 수치로, 지난 해 7월 300억원을 달성한지 7개월만에 네이버 웹소설 자체 역대 최대 매출 규모 기록을 갱신했다는 것이 네이버시리즈측 설명이다.무협 웹소설 '화산귀환'은 지난 2019년 4월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처음 선보였으며, 지금까지 총 1,449편이 연재되는 동안 실시간·일간·주간·월간 랭킹 1위 기록, 총 누적 다운로드 수 4억 9,000만 뷰를 돌파한 시리즈다. 네이버시리즈가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의 이용자 열람 이력을 분석하여 12월 발표한 리포트에
2023-02-06
-
LG전자,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혁신 고객경험 제공"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이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개최한 ‘2023년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2022년 가전 업종 우수 사업자로 뽑혔다고 6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상담자율처리 시스템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 완료한 비율 등을 고려해 우수 사업자를 선발한다. LG전자는 혁신적 고객경험인 ‘F.U.N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분야를 차별화하고 있다.이에 LG전자는 전국 300여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LG가전을 점검하는
2023-02-06
-
롯데제과, '망그러진 곰X드림카카오' 제품 시즌 한정 출시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이모티콘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과 꿈의 초콜릿으로 불리는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가 특별한 컬래버를 진행한다. 롯데제과는 ‘망그러진 곰’의 한정판 캐릭터가 담긴 ‘망그러진 곰 X 드림카카오’ 제품을 여러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 당일 완판을 기록한 ‘망그러진 곰 X 빼빼로’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 제품이다. 롯데제과와 망그러진 곰의 컬래버는 위로가 필요한 청춘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달콤 쌉싸름한 맛의 드림카카오에 망그러진 곰 캐릭터의 ‘완벽하지 않으면 좀 어때!’라는 핵심 메시지를 더했다. ‘망그러진 곰 X
2023-02-06
-
11번가, ‘갤럭시S23’ 시리즈 사전 판매 라이브 방송 진행
11번가)가 7일 자정 11번가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 사전 판매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11번가는 사전 판매 시작과 동시에 2시간 특집 라이브 방송으로 ‘갤럭시S23’ 시리즈 실물을 공개한다. ‘갤럭시S23’ 시리즈의 각 모델별 주요 특징과 기능 등 여러 정보를 소개한다. 11번가는 라이브 방송 중 사전 구매하는 고객을 추첨해 특별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11번가는 사전 판매 기간인 오는 13일까지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BC 등 9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휴대폰 액세서리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은 행사
2023-02-06
-
삼성화재, 다이렉트 사이트서 '사이버사고 보상보험' 출시
삼성화재(사장 홍원학)는 자사 다이렉트 사이트를 통해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온라인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개인형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으로 사이버범죄가 증가하고 여러 온라인상의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이 많이 가입하던 사이버보험을 개인이 가입하여 사이버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삼성화재측 설명이다. 삼성화재측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계약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도 함께 가입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으로 가입할 때 배우자나 가족을 함께 가입한다고 선택하면 피보험자로 포함되어 계약자와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법률상의 배우자, 자녀,
2023-02-06
-
락앤락, '리트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 선봬…기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새학기를 맞이해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는 보온·보냉력을 강화하고, 스트랩을 추가했으며, 파스텔톤 4색 컬러에 디자인 스티커로 구성해 아이가 직접 꾸밀 수 있도록 했다.손잡이가 달려있으며, 핑크·블루·옐로·민트 4색 컬러, 우주선 모양의 액세서리 참과 디자인 스티커를 함께 구성해 DIY 텀블러를 완성할 수 있다. 블루·핑크 텀블러는 350㎖, 옐로·민트 컬러는 500㎖ 용량으로,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중 진공 방식으로 최대 9시간 보온, 36시간 보냉 유지
2023-02-06
-
SKT, 갤럭시 S23 사전예약 오픈…"체험 혜택·경품 프로모션 진행"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갤럭시S23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예약고객의 개통은 오는 14일, 공식 출시는 17일이다.SKT는 삼성전자와 제공하는 사전예약 기본 혜택으로 갤럭시S23/S23+/S23 울트라를 구매할 경우 256G를 512G로 무상 업그레이드 해주며 이 혜택은 SKT가 스타벅스, BMW 코리아와 함께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에도 적용된다.이와 함께 SKT는 갤럭시S23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러 체험 혜택과 경품을 증정하는 ‘KISS to Galax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SKT는 오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 갤럭시S23을 개통하고 응모한 고객 중 2,323명을 추첨, 1등 15명에게
2023-02-06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8만5,890개와 비교해보면 0.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2023-02-06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96만8,88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2,920개와 비교하면 4.61%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3-02-06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롯데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85만5,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63만9,651개와 비교하면 1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2023-02-06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940만4,638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40만1,140개와 비교하면 2.97%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2023-02-06
-
삼성그룹, 2022년 5대 그룹중 '청소년'에 대한 관심도 가장 높았다
삼성그룹이 국내 5대 그룹 중 지난 2022년 한해동안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에 가장 많은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년간 국내 5대 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소년'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회장 이재용)▲LG그룹 (회장 구광모) ▲SK그룹 (회장 최태원) ▲롯데그룹 (회장 신동빈)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의선) 등이다.조사 시 '그룹 이름'과
2023-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