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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섬유 관련주 관심도 1위…'효성티앤씨' 관심도 증가율 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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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세균 총리 '관심도·호감도' 급등…국민들 '무한 신뢰와 지지' 보였다
[빅데이터] 이낙연 대표 사면 건의 후 관심도 급등…부정률도 상승
김영록 도지사 관심도 '톱'…권오봉 여수시장 기초단체장 중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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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7] 자동차와 운전자의 소통시대 열리다...도요타 인공지능 탑재 자동차 愛(아이) 공개
지난 8일에 막을 내린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연상케 할 만큼 자동차 전시가 대폭 증가했다. 2017 CES에 출품된 자동차들은 공통적으로 인공지능을 탑재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간 결합을 보여줬다. 도요타도 인공지능이 탑재된 자동차를 선보였다. 인공지능 콘셉트 카의 이름은 '愛(아이)'다. 도요타의 콘셉트카 '愛(아이)'는 다른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과 차별된 지향점을 보였다. 경쟁 기업들이 기기의 성능 개발에 집중할 때, 도요타는 사용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에 집중했다. 도요타는 기계와 사용자간 소통을 중요시 하겠다는 철학을 이름에 담아냈다. 일본어 발음으로 사랑을 ‘아이’로 읽는데, 인공지능을
한승균 기자 /전자공학 박사
2017-01-06
[CES 2017]소녀시대 티파니와 듀엣곡을? SM, 인공지능 스피커 공개
엑소 찬열이 아침마다 깨워주고, 소녀시대 티파니가 심심할 때 같이 노래를 불러주면 어떨까. 상상만 해도 행복한 모습들이 곧 우리에게 벌어진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SM의 셀러브리티와 콘텐츠를 인공지능(AI)와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드(Wyth)’를 ‘CES 2017’에서 공개했다. 이날 SM이 선보인 인공지능 디바이스의 이름은 ‘위드 AI 어시스턴트(Wyth AI assistant)’다. ‘위드 AI 어시스턴트’의 매력은 목소리다. 밋밋한 목소리를 가진 다른 인공지능 디바이스에 비해 ‘위드 AI 어시스턴트’는 SM 소속 셀러브리티의 목소리로 사용자에게 말을 건다. 가령 사용자가 “티파니 같이 노래부를까?”라고 AI스피커에게 물으면
한승균 기자 / 전자공학 박사
2017-01-06
[CES 2017]LG전자, 인공지능 로봇 'LG허브' 공개
LG전자는 세계 가전박람회 ‘CES 2017’에서 인공지능 로봇 사업 진출을 선언하며 인공지능 로봇 ‘LG 허브’를 공개했다. ‘LG 허브’는 LG전자가 14년간 로봇 청소기사업에서 쌓았던 노하우가 집약된 결과물로, 사람들 개개인이 보다 편하게 생활하도록 제작됐다. 미국 IT 매체 ‘The Verge’는 LG 허브를 ‘더 개인화됐다(more personality)’고 소개했다. LG 허브는 가정용과 공항용 등 2가지 모델이 있다. 1. 가정용 허브 가정용 허브는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며 놀 수 있다. 아이들에게 동화를 들려주거나 잠자리에서 자장가를 불러주며 아이들의 훌륭한 친구가 돼준다. 아마존의 음석인식 인공지능 ‘알렉사’를 탑재한 허브는 아이들과 간
한승균 기자 / 전자공학 박사
2017-01-06
[CES 2017] 바비인형회사 '마텔', 어린이용 인공지능 스피커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 공개
장난감 제조업체 마텔(Mattel)이 아이들을 위한 인공지능 스피커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를 ‘CES 2017’에서 공개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두 가지 인격이 있다. 첫 번째 인격은 자신을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손이라 말하는 여성이다. 이 여성은 주로 부드러운 목소리로 동화를 읽어주거나 ‘동물 소리 맞추기’ 게임을 하며 아이들과 놀아줄 수 있다. 아침엔 즐거운 음악으로 자는 아이를 깨워주기도 한다. 두 번째 인격은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다. 알렉사는 주로 기저귀나 이유식 등 유아용품의 사용량을 확인한다. 유아용품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주문해준다. 아리스토텔레스의 핵심은 카메라다. 아리스토텔레스와 함께 구성
한승균 기자 /전자공학 박사
2017-01-06
[CES 2017]아침마다 만나는 인공지능, 인공지능 칫솔 '아라(Ara)'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공지능(AI)은 ‘전성기’다. AI는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냉장고, 자동차, 로봇에까지 접목됐고, 바둑, 체스, 보험, 법률, 여행, 주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이렇게 다채로운 인공지능 제품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지만, 아직 인공지능은 사람들이 체감할 만큼 생활 ‘깊숙이’ 들어오진 않았다. 하지만 세계최대 가전박람회 ‘CES2017’에 인공지능을 매일매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다. 프랑스의 스타트업 ‘콜리브리(Kolibree)’가 인공지능을 탑재한 칫솔 ‘아라(Ara)’를 ‘CES2017’에서 공개했다. ‘아라’는 인공지능으로 사람들의 양치질 습관에 변화를 주기 위해 제작됐다. 습
한승균 기자 / 전자공학 박사
2017-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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