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볼거리 가득" 호평 '현대백화점'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해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12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총 142만870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5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92만1,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76만2,817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1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16만5,992개 보다 21.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조사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8,5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81만2,534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롯데건설, 지난해 MZ세대 관심도 비중 80% 육박…"미래수요 밝음"
롯데건설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유저의 성별을 분석한 결과 MZ세대 비중이 80%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성별로는 남성 유저의 포스팅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프로필 확인이 가능한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인 롯데건설에 대해 지난해(2024.01.01-2024.12.31)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채널들은 분석에서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이재용 회장, 최근 2개월 10대그룹 총수 중 관심도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최근 2개월동안 국내 10대 그룹 총수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2월 국내 10대 그룹 총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 △최태원 SK그룹(034730) 회장 △정의선 현대차(005380)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004990) 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장인화 포스코(0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면도체" 호평 삼양식품,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지난해 국내 식품업계에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양식품'으로 분석됐다. 농심과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양식품(003230) △농심(004370) △CJ제일제당(097950) △풀무원(017810) △오뚜기(007310) △하림(136480) △팔도 △동원F&B(04977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22.95% 상승"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30,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63,560개와 비교하면 16.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1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1.12% 상승"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지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4,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7,622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1
이전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다음
재계뉴스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프로TV, ‘위즈덤 칼리지’ NOL 라이브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