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940만8,35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4,245개와 비교하면 25.45%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
-
-
-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서울보증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4만1,52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3만2,181개와 비교하면 1.0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