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LG이노텍 순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이노텍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562,9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241,287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04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옥션 순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657,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3,271,905개와 비교하면 5.95%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 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04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삼성SDI 뒤이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73,4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022,356개와 비교하면 1.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04
"친절·가성비" 등 잇단 호평 '아웃백' 2024 패밀리 레스토랑 관심도 1위…애슐리·빕스 순
다이닝브랜즈그룹(옛 bhc)이 운영하는 아웃백이 지난해 1년간 국내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애슐리 △빕스 △매드포갈릭 △TGI프라이데이(이하 TGIF) 등이다.아웃백이 이번 조사에서 총 21만6162건의 온라인 정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04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3.82%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10,788,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579,640개와 비교하면 12.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04
HD현대, 지난해 HD현대그룹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지난해 HD현대그룹 상장사들 가운데 투자자를 비롯한 온라인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HD현대'로 나타났다.이어 HD현대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HD현대그룹 10개 상장사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HD현대그룹의 계열사인 HD현대의 경우 다른 계열사들의 풀네임을 제외어로 설정, 중복 검색이 되지 않도록 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HD현대(267250) △HD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04
키움증권, 지난해 투자자 'ISA' 관심도 1위…삼성·KB증권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ISA' 관심도(정보량=포스팅수)가 가장 높은 곳은 '키움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증권과 KB증권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증권사 16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ISA'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ISA'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임의 선정한 증권사는 ISA 정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28
케이뱅크, 지난해 인터넷뱅크 가운데 'AI' 관심도 톱…카뱅·토뱅 순
인터넷뱅크 3개사의 AI 관심도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케이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순이었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인터넷은행 'AI'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케이뱅크 △카카오뱅크(323410) △토스뱅크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AI, 인공지능'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28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1위…서울예대·부천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436만4,19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513만6,357개와 비교하면 42.86%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27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기술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56만5,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31만3,189개와 비교하면 3.9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27
이전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다음
재계뉴스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프로TV, ‘위즈덤 칼리지’ NOL 라이브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