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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산 무안군수, 최근 두달간 전남 군수 '민생' 관심도 톱…우승희·이상익 군수 순
최근 두달간 전라남도 군수 가운데 민생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이는 '김산 무안군수'로 나타났다. 이어 우승희 영암군수, 이상익 함평군수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9월부터 10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민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전남지방 군수는 총 17명이나 지난 5월 당선무효형을 받아 직위 해제된 2명(강종만 영광군수, 이상철 곡성군수)은 조사 대상에서 제외 후 조사했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김산 무안군수 ▲우승희 영암군수 ▲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0
두나무, 취약계층 청년 희망 기금 '넥스트 스테퍼즈' 성과공유회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취약계층 청년 희망 기금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Dunamu Next Steppers, 이하 넥스트 스테퍼즈)’의 성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6일 서울 중구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넥스트 스테퍼즈 성과공유회에는 두나무를 통해 내일의 꿈을 되찾은 청년들과 경제 멘토, 유관기관 실무자 등 총 100명이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금융·자산형성 지원, 로드맵 멘토링, 금융 교육 등 약 3년 간 진행된 넥스트 스테퍼즈의 현황을 살피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넥스트 스테퍼즈는 두나무 ESG ‘청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청년들의 부채 부담을 해소하고 경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9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타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9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1위…광주·전북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753만5,3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1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9,719개와 비교하면 10.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9
신한카드, 3분기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카드·삼성카드 순
올 3분기 카드사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현대카드와 삼성카드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카드사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외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9
코레일, 3분기 철도 공기업 관심도 1위…서울교통공사·SR 순
3분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국내 철도 공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서울교통공사와 에스알(SR) 순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철도 공기업 9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 공기업 및 전국 철도 공기업으로 선정했다.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코레일 △서울교통공사 △SR △국가철도공단 △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9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 뒤이어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37만13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66만5836개와 비교하면 2.34%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6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4,57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4만3,796개와 비교하면 19.7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6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9만8,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만2,416개와 비교하면 5.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06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28만1,4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4만7,684개와 비교하면 17.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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