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
두나무의 업비트가 지난 3분기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5개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으며 업계 빅3체제를 굳건히 지켰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두나무의 업비트는 분석 결과 지난 3분기 총 11만9,93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5개 가상자산거래소 가
-
-
-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09만1,0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0만1,698개보다 5.61%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