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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631만2,290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60만6,175개와 비교하면 12.6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6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93% 상승"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26일부터 2024년 9월 2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10,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6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9,6351개와 비교하면 7.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6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8만5,77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2만8,045개와 비교하면 19.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6
소상공인 혜택 늘린 '신한카드' 상반기 소상공인 관심도 1위…KB국민·현대카드 순
올 상반기 주요 카드사 중 '소상공인' 관심도가 가장 높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순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카드사 소상공인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029780) ▲NH농협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장님, 개인사업자' 등이며, 한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6
'두바이 초콜릿' 호평 'CU' 2분기 편의점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GS25 뒤이어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고 있는 CU가 국내 편의점 브랜드들 가운데 올해 2분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스토리웨이 등이다. 미니스톱은 지난 2022년 4월 세븐일레븐이 인수하고 올해 3월 통합 완료됨으로써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편의점 CU가 이번 조사에서 총 3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6
대전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9월 1위…서울시·부산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전시 2위 서울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16만52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8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67만7,730개와 비교하면 0.85%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5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올라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13개 국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5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1만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72만2,584개보다 8.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5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7,5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833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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