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건설업계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 호감도, 2022년 해당 아파트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연령별 정보량 등을 분석합니다.1회 힐스테이트, 2회 푸르지오, 3회 센트레빌, 4회 한신더휴, 5회 두산위브, 6회 우미 린에 이어 이번 7회에는 DL그룹(DL이앤씨·DL건설)의 'e편한세상'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KCC건설 스위첸, 삼성물산 래미안, 중흥그룹 중흥S클래스, GS건설 자
-
-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023년 2분기에 대한 분기보고서를 공시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의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866억 원으로 전년 동기(2,781억 원) 대비 68.9% 감소했고, 영입수익(매출)은 1,866억 원으로 전년 동기(3,581억 원)보다 47.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008억 원이다. 매출 감소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 경기침체 장기화 등으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디지털 자산 시세가 전년 대비 회복하면서 평가금액이 상승해 이번 분기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설립 11주년을 맞은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증권, 실물자산, 자산관리 등
-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4,549만4,827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492만5,148개와 비교하면 17.1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