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7(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012만5,147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749만4,136개와 비교하면 12.8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9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서울보증보험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8만4,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96만5,928개와 비교하면 5.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9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휴젤·에이비엘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5,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5,605개와 비교하면 23.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9
삼성생명, 올 1~4월 제3보험 '건강보험' 관심도 1위…한화생명·교보생명 순
올해 1~4월 주요 생보사 가운데 블루오션인 '건강보험'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 교보생명 순이었다.건강보험은 사람이 질병에 걸리거나 재해로 인한 상해를 당했을 때 필요한 상태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갖춘 '제3보험'으로 분류되고 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9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생활건강,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T&G가 1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이 근소한 차이로 바짝 추격하며 2위를 기록했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2,42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4만975개와 비교하면 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9
식물 생태계도 챙기는 한미약품, ESG경영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 순
한미약품이 지난 1분기 국내 상장 11개 제약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유한양행[000100] △대웅제약[069620]△동국제약[086450] △휴온스[2403700 △광동제약[009290] △동아제약[000640] △종근당[185750] △GC녹십자[006280] △JW중외제약[0010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9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78만723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0만2,525개와 비교하면 8.40%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8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499만8,71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642만5,561개와 비교하면 8.69%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8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6만9,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9만7,649개와 비교하면 10.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8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8만3,81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4,588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8
이전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다음
재계뉴스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