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46% 하락"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뉴로핏 3위 씨어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7일부터 2025년 10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14,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3,829,091개보다 10.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44% 상승"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신한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 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 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7일부터 2025년 10월 27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86% 상승"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인천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9월 27일부터 2025년 10월 27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303,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740,490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홈페이지 접근성 높인 '업비트' 3분기 브랜드 인지도 1위…빗썸 뒤이어
올 3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이 그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8만9565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업비트 PC 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며 "업비트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투자자들이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를 한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고객 중심 경영 강화 '하나카드' 3분기 소비자 인지도 1위 등극…KB국민·신한카드 순
올 3분기 카드사 중 하나카드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카드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카드가 총 13만945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하나카드는 외국인 손님을 위한 외국어 채팅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고, 광주광역시에 ESG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빗썸나눔, 동대문구청과 장애인가족 체육대회 진행
빗썸나눔이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비장애인 주민 등 150여 명과 봉사자 50명이 함께 하는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행사로, 빗썸나눔과 동대문구청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두 기관은 평소 장애인 지원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 사회와 상생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서로 협동하는 체육 프로그램부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여러 부대 행사까지 마련됐다. 빗썸나눔은 참가자 전원에게 찹스테이크 도시락과 호두과자 선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4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0월 톱…롯데리조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34만8,5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25만4,099개와 비교하면 21.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4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6만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94만2,528개와 비교하면 22.3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4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조사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1,1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만9,098개와 비교하면 14.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4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3만4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만2,641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4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