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7(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 2위 하이브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2만9,0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9만5,207개와 비교하면 10.8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3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TCC스틸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2만4,1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만6,271과 비교하면 3.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3
중흥, 1분기 비수도권 건설사 관심도 1위…제일건설·계룡건설 ‘BIG3’ 형성
올 1분기 중흥(중흥토건·중흥건설)이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및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였다. 이어 제일건설, 계룡건설산업으로 조사됐다.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1분기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지난 2023년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100위에 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3
KB증권, 1분기 ESG경영 관심도 업계 1위…하나·신한투자증권 순
지난 1분기 주요 증권사 가운데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KB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SK증권(001510) ▲NH투자증권(005940) ▲미래에셋증권(006800) ▲키움증권(039490) ▲삼성증권(016360)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003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3
서울신라호텔, 서울 5성급 호텔 중 1분기 여행자 관심도 1위…롯데호텔·반얀트리 순
올 1분기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서울 소재 5성급 호텔에 대한 여행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서울신라호텔'이 1위로 나타났다. '롯데호텔 서울'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서울 5성급 호텔 13곳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서울 소재 호텔이라도 같은 계열사의 호텔은 최상위 순위의 호텔만 조사에 포함했다. 이는 서울 지역에서 여러 곳을 운영하는 호텔과 단일 호텔만을 운영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3
빗썸, 혜택존 이벤트 정식 오픈…최대 100만 포인트 제공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3월 선보인 혜택존 이벤트를 정식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에 참여하면 소정의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이번 정식 오픈에서는 '꽝 없는 룰렛'과 '매일 매일 출석체크'를 추가했다.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꽝 없는 룰렛'은 최대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이다. 24시간 참여 가능한 미션으로, 100만 포인트가 매일 최대 10명에게 지급된다. 꽝 없는 룰렛은 매일 1장씩 지급되는 룰렛 티켓을 소진해 참여할 수 있으며, 거래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최대 5장까지 추가 획득할 수 있어 1일 최대 6회까지 룰렛 참여가 가능하다. 룰렛 티켓 획득을 위한 거래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2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36만9,79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97만1,555개개보다 3.6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2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급등"
지난 한달간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2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571만6,992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518만5,621개와 비교하면 10.2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모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2
HD한국조선해양,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한국조선해양 2위 HD현대중공업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3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9만446개와 비교하면 8.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2
HB테크놀러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B테크놀러지 2위 소룩스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3만1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9,942개와 비교하면 8.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02
이전
221
222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