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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올 1~2월 ‘사회공헌’ 관심도 톱…현대건설 단 4건 차이로 2위
HDC현대산업개발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건설사 15곳 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현대건설과 호반건설이 뒤를 이었다. 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건설사 15곳의 ‘사회공헌’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15곳으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에 따라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호반건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취임 1주년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긍정률' 절반 육박…"기업 지원에 주력"
지난 24일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취임한지 1주년을 맞았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임종룡 회장의 취임 1주년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온라인 포스팅 수는 올해 1월까지 2,000건대를 유지했으며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3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에 대해 지난해 3월 24일부터 올해 3월 24일까지 1년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종룡 회장은 취임이후 1년간 총 3만5,994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했으며, 취임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양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275만6,940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30만2,790개와 비교하면 6.8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6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922만2,048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180만4,677개와 비교하면 21.88%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6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한솔제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5만8,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3만4,759개와 비교하면 6.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6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2만6,74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3만9,591개와 비교하면 9.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6
취임 1주년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국민 호감도 '고공행진'…"고객 지원 최우선"
지난 23일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취임한지 1주년을 맞았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진옥동 회장의 취임 1주년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온라인 포스팅 수는 올해 1월까지 꾸준히 늘어났으며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4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에 대해 지난해 3월 23일부터 올해 3월 23일까지 1년간 빅데이터 분석했다.진옥동 회장은 취임이후 1년간 총 2만7,890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했으며, 취임이 확정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6
기아 스포티지, 최근 3개월 준중형 SUV 관심도 1위…현대차 투싼·아이오닉5 순
기아 스포티지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시판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15개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자동차 투싼과 아이오닉 5 순으로 분석됐다. 2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0개 채널 21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국내시판 준중형급 SUV 브랜드 15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국내 시판된 준중형 SUV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6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865만9,081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308만8,615개와 비교하면 7.02%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5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478만4,28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01만3,079개와 비교하면 19.22%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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