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분석결과는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853,3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908,764개와 비교하면 31.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
-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218,8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1,132,688개와 비교하면 8.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
-
-
-
-
-
올 3분기 국내 주요 정유사 가운데 S-OIL이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HD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알뜰주유소를 제외한 4대 정유사로, 정보량 순에 따라 △S-OIL(010950) △HD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SK에너지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정유사 이름' + '사회공헌,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