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8(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4,56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59만8,793개와 비교하면 3.09%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5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2만4,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99만4,245개와 비교하면 12.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5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13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18만6,3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868만2,541개와 비교하면 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5
JW중외제약, 업계 AI 관심도 1위 "신약 개발 성과 반영"…유한양행 뒤이어
지난 3분기 주요 제약사 가운데 JW중외제약이 'AI'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10개 제약사의 AI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제약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JW중외제약 ▲유한양행 ▲대웅제약 ▲한미약품 ▲보령 ▲종근당 ▲동국제약 ▲GC녹십자 ▲광동제약 ▲동아제약 등이다.조사시 '제약사 이름'과 'AI'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5
카카오뱅크, 3분기 인터넷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1위…호감도도 가장 좋아
올 3분기 인터넷뱅크 가운데 카카오뱅크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글의 긍정률과 부정률을 알려주는 호감도도 카카오뱅크가 가장 좋았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인터넷뱅크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 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올 3분기 16만2,974건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지난 9월 개드립의 한 유저는 정기예금이나 적금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5
업비트, 버그바운티 3차 참가자 모집…"최대 2억원 포상"
업비트가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버그바운티) 3차의 최대 포상금을 2억원으로 인상하고 신청 기간 제한 없이 상시 모집에 나선다.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3차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서비스 또는 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발굴해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두나무는 티오리와 함께 2022년 12월부터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3차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12월 14일 오전 10시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다. 3차 업비트 버그바운티는 보안 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신청 기한이 있었던 기존과 다르게 운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4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현대 포터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94만1,3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11만4,185개와 비교해보면 9.0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4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OK저축은행·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08만6,7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07만3,882개와 비교해보면 9.0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4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쏠리드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66만91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3,181개와 비교하면 0.2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4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만8,47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4만1,693개와 비교하면 11.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4
이전
291
292
293
294
295
296
297
298
299
30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2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3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4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5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