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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HL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13만7,44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7만76개와 비교하면 26.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9
코레일, 3분기 철도 공기업 ‘사회공헌’ 관심도 1위…국가철도공단·SR 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국가철도공단, SR(에스알·수서고속철도) 순이었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9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 공기업 및 공공기관, 전국 철도 교통 공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레일 ▲국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9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67만7,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999개와 비교하면 11.1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8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2,8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3,536개와 비교하면 11.42%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8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4만7,8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6,323만5,092개와 비교하면 34.93% 줄어들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8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4만1,47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5,001개와 비교하면 8.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8
소비자들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현대백화점 가장 많이 찾았다…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앞둔 한달간 국내 6개 백화점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1월 25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까지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한달간 현대백화점은 총 9만5,488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크리스마스 시즌 백화점 업계에서는 기념 할인 행사, 점포 장식 등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8
코인원 "제품 편의성 강화해 고객 문의 절반으로 줄어"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제품 편의성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기 시작한 2분기 이후 고객센터 문의량이 절반 수준으로 크게 줄었다고 7일 밝혔다. 코인원이 올해 3분기까지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분기부터 전체 문의량이 감소하는 추이를 보였다. 3분기 총 문의량은 2분기 대비 4분의 1가량(24.7%) 감소했다. 특히, 9월은 4월과 비교해 45.5% 감소해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매월 평균 11%가량 줄어든 수치다. 이는 2분기부터 집중적으로 개발한 제품 편의성이 고객센터 문의량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5월 카카오뱅크 전환 대기 고객 대상으로, 해당 기간 중 거래 및 입출금 불가 내용을 쉽게 인지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7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0만 2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9만1,846개와 비교하면 36.60%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7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4,5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51만5,573개와 비교하면 17.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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