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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LG전자·삼성SDI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LG전자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69만2,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275만8,005개와 비교하면 14.81%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1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54만7,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67만1,227개와 비교하면 25.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1
KT, 3분기 국내 통신3사 中 관심도 1위…"김영섭 대표 선임 주목"
KT가 지난 3분기 국내 통신3사 가운데 언론과 유저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3사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이동 통신3사로 정보량 순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이며 분석시 통신 고유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포츠' 포스팅을 제외하기 위해 '프로야구','프로농구','스포츠단'과 'KT&G' 등을 제외어로 설정했다.분석 결과 KT는 지난 3분기 총 51만9,046건의 온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1-01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29만711개가 분석되며 지난 9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66만452개와 비교하면 13.5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31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591만5,601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95만9,839개와 비교하면 15.00%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31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클래시스 3위 디알텍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9만8,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3만5,930개와 비교하면 30.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31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9,92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5만4,306개와 비교하면 5.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31
김동연, 3분기 국내 도지사 중 주민 관심도 1위…김영환·김영록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3분기 국내 9개도(강원·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중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에 올랐다. 이어 김영환 충북 지사, 김영록 전남 지사 순이었다.3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9개도의 지사에 대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는 지자체장 중 도지사로 국한했으며, 3분기 정보량 순으로 ▲김동연 경기 지사 ▲김영환 충북 지사 ▲김영록 전남 지사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31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서울예술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4,535,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85,240,697개와 비교하면 12.56%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30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648,7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551,195개와 비교하면 19.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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