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맥도날드, 올해 국내 시판 햄버거 브랜드 관심도 톱...롯데리아·버거킹 순
맥도날드가 올해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버거킹 순이었다. BIG3 브랜드 대표 제품 중에서 소비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제품은 버거킹의 '와퍼'였지만 전년비 증가율은 롯데리아의 '새우버거'가 압도적인 1위였다. 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분석 기간 정보량 10만 건이 넘는 햄버거 브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10
올 상반기 국내 가상자산 시총 28조 원…지난해 말 대비 46%↑
올해 상반기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 상승과 투자심리 회복 등으로 국내 가상자산시장 시가총액이 46%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그러나 2021년 말 대비 여전히 절반에 불과했고, 등록계정수를 비롯해 가상자산 이용자도 감소세로 집계됐다.가상자산 신규 거래지원(상장)과 거래중단(상장폐지) 등이 모두 크게 증가했고, 가격변동성도 여전히 높아 투자에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이런 내용을 담은 '2023년 상반기 가상자산사업자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FIU는 26개 가상자산거래소(거래업자)와 9개 지갑·보관업자 등 35개 가상자산사업자가 6월 말 기준 작성·제출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9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기아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93만7,32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319만2,000개와 비교하면 24.67%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6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삼성생명·한화생명 순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3년 10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9만9,8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6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31% 하락"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85만531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61만3,019개와 비교하면 22.91%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6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만4,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9만8,047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6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4만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0만8,178개와 비교하면 9.90%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5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0만1,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8만5,031개보다 7.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5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삼성중공업 뒤이어
지난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07만7,359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7만3,350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5
티로보틱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티로보틱스 2위 HB테크놀러지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1만9,7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5만784개와 비교하면 7.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0-05
이전
311
312
313
314
315
316
317
318
319
32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