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2만7,08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630만1,552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1
대한항공,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부동의 1위…아시아나·제주항공 순
대한항공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9개 항공사 중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 탄탄한 입지를 과시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이었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항공사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상반기 출항한 항공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진에어(대표 박병률) ▲티웨이항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1
코빗,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 실시
코빗(대표 오세진)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을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패스워드리스 방식으로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기존 이메일 인증 방식에서 확 바뀐 본 서비스에서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나 복잡한 패스워드를 쓰지 않고 웹에서는 QR코드 스캔, 휴대폰 앱에서는 고객이 설정한 6자리 간편비밀번호 또는 페이스 아이디(Face ID)나 지문으로 코빗에 접속할 수 있다.이로써 금융 앱 서비스 사용자들의 불편 사항 중 하나였던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고객확인절차(KYC: Know Your Customer)가 간소화돼 그간 여러 번의 인증과 정보 입력 단계를 거쳐야 했던 이용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0
코인원, '빠른 주문·앱 호가창 주문' 기능 업데이트…거래 편의성↑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빠른 주문과 앱 호가창 주문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인원 거래 탭에 신설된 ‘빠른 주문'은 자주 사용하는 주문 조건을 모아둬, 선택 한 번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코인원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문 유형을 분석해 총 6가지 주문 조건(▲시장가 전액 매수 ▲시장가 전량 매도 ▲지정가 전액 매수 ▲지정가 전량 매도 ▲평단가 도달 시 전량 매도 ▲주문 취소)을 설정했다. 거래할 때마다 주문 방식, 수량, 금액 등을 세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편의성을 높였다. 코인원 웹에서는 단축키 활용으로 더 빠른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코인원 앱 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0
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27만6,17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6만8,626개와 비교하면 24.33%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0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6만5,282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841만9,904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0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만9,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7만8,097개와 비교하면 11.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0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3만6,4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0만7,248개와 비교하면 1.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0
테라, 최근 3개월 국내 맥주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톱…켈리·카스 순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가 최근 3개월간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다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이트진로 ‘켈리’, 오비맥주 ‘카스’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국내 주요 맥주 브랜드 8개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현재 출지 제품 기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테라’ ▲하이트진로 ‘켈리’ ▲오비맥주 ‘카스’ ▲롯데칠성음료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0
"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2기 발대식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투 2기는 총 30명으로 구성, 지난 1기보다 2배 가까이 확대됐다. 이날 행사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및 웰컴키트 수여, 팀별 발표 등이 이어졌다. 업투 2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Build Your Own Block)’라는 슬로건 아래 ▲디지털 자산·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업투는 또한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도 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19
이전
321
322
323
324
325
326
327
328
329
33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