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5일부터 2025년 9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628,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2,832,113개와 비교해보면 2.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파마리서치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5일부터 2025년 9월 25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03,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92,781개와 비교하면 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84% 하락"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5일부터 2025년 9월 25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57,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12,048개와 비교하면 2.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넷마블, 상반기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관심도 1위…크래프톤 뒤이어
올 상반기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가운데 유저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넷마블'로 조사됐다. 크래프톤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6월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6일 기준 현재가 2만원 이상인 상장기업 중 지주회사 격인 홀딩스를 제외한 상위 10개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컴투스 △펄어비스 △시프트업 △데브시스터즈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6세대 메모리 개발 '삼성전자' 반도체 기업 관심도 1위…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중 삼성전자가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하이닉스가 그 뒤를 따랐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DB하이텍 △주성엔지니어링 △LX세미콘 등이다.분석 결과 삼성전자가 총 9만456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유저는 "삼성전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업비트,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콘텐츠 공모전 개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 이하 한수정)과 함께 '2025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 제안 및 콘텐츠 개발 공모전(이하 디지털 치유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치유정원은 두나무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숲과 정원을 모토로 조성한 가상의 숲이자 몰입형 힐링 공간이다. LED를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에 풍경을 재현하고 소리, 향기, 온도 등 감각적 연출을 더해 실제 숲에 온 듯한 심리·정서적 치유를 선사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디지털 치유정원의 치유 효과를 한 단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IT·조경·의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 및 전문가, 스타트업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4
보장·사회공헌 아우른 'DB손보' 7·8월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1위…삼성화재·KB손보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손해보험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활동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DB손해보험'으로 조사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손보사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조사 방법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4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2.84% 상승"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2,712,6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49,277,035개와 비교하면 47.56%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4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1% 상승"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7,361,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7,484,712개와 비교하면 1.6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4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02,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82,319개와 비교하면 4.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4
이전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재계뉴스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프로TV, ‘위즈덤 칼리지’ NOL 라이브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