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제약업계 기획⑤] JW중외제약, 팬데믹에 전화위복한 감기약 '화콜'…"호감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동국제약에 이어 이번 5회차에는 JW중외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01
현대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그 177만8,98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4만4,012개와 비교하면 15.2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1
삼성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네이버페이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674만2,1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3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3,031만8,550개와 비교하면 2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1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NHN 3위 한국정보통신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만9,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9만1,536와 비교하면 11.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1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7만9,9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낸 결과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726만8,169개와 비교하면 2.83%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1
SK텔레콤, 1분기 이동통신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LG유플러스 유일 증가
SK텔레콤이 올해 1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LG유플러스만 유일하게 ESG경영 포스팅 수가 늘었다.3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해 1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ESG 경영 관심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SK텔레콤은 올해 1분기 총 3,03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SK텔레콤은 지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1
KB국민은행, 1분기 '어르신' 관심도 1금융권 20개 은행중 1위…우리·신한은행 순
KB국민은행이 1금융권 전체 은행중 올 1분기 어르신에 대한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우리은행, 신한은행, SC제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국사회가 급격하게 고령화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 1금융권 20개은행의 '어르신' 고객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키워드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어르신' OR '노인' OR '고령' OR '시니어'이며 스포츠 고령 스타의 포스팅을 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1
두나무, 1분기 영업익 2,119억원… 전년比 26.3%↓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올해 1분기에 대한 분기 보고서를 30일 공시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두나무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 수익(매출)은 3,048억 원으로 전년 동기(4,268억 원) 대비 28.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2,119억 원으로 1년 전(2,878억 원) 보다 26.3%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54.9% 증가한 3,263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 및 수익 감소는 지속되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와 경기 침체, 전반적인 투자 심리 위축 등에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당기순이익의 증가는 디지털 자산 시세가 전분기 대비 회복하면서 평가 금액이 상승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2012년 4월 설립된 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0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3.77%↑…"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5월 22일~5월 28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3.77%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07%% 증가, 나스닥(NASDAQ)은 2.00%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9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0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KB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4만295개로 나타나며 지난 4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383만2,148개와 비교하면 23.80%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5-30
이전
351
352
353
354
355
356
357
358
359
36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