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1(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두나무,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구호 위해 5억원 기부
두나무(회장 송치형)는 강릉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 구호와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에 5억원을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두나무의 구호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생계 지원, 주택 수리, 지역 회복 사업 등에 사용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화재 진압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소방 인력과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주민들의 신속한 일상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두나무는 산불과 집중호우 등 예상치 못한 재난∙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피해 복구에 적극 힘을 쏟고 있으며 올해 3월 진행한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회복의 숲(이하 회복의 숲)’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6,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4
쉐보레 트랙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1위 등극…그랜저·토레스 순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쉐보레 트랙스 2위 현대 그랜저 3위 KG모빌리티 토레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61만4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069개와 비교해보면 32.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4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40만9,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407만6,862개와 비교해보면 1.3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4
광무,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광무, 2위 서진시스템,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8만3,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3만3,124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4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9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2만1,63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1만2,466개와 비교하면 0.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4
가상자산 거래소 빅4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 유지…"3월 방문자 모두 증가세"
블록체인전문 마케팅 기업 이더랩(대표 김경수)이 13일 ‘2023년 3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방문자 트래픽’ 보고서 자료를 공개했다. 이번 통계 자료는 비즈니스용 웹 분석 서비스 시밀러웹(similarweb) 데이터 기반으로 해당 보고서가 작성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3월 기준 업비트의 월 평균 방문자수는 858만1,000명으로 올 상반기 동안 연속해서 1위를 유지 중이고, 빗썸은 302만2,000명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코인원은 644,290명을 기록하며 3위를, 코빗은 33만5,058명을 유치하며 4위를 기록했다. 4개 거래소 모두 지난 2월 대비 방문자수가 증가되는 추이를 보여 긍정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고, 업비트의 경우 약 60만명 가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3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7.50%↑"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3위 리치앤코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10만2,02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69만7,400개와 비교하면 24.6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3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3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06만8,18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6만2,970개와 비교하면 6.58%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3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85만3,53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7만2,153개와 비교하면 5.06%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3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3월 13일부터 2023년 4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1만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98만5,161개와 비교해보면 3.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4월 증권사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3
이전
371
372
373
374
375
376
377
378
379
38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