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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리서치센터 “샤펠라 업그레이드 후 이더리움 대량 매물 가능성 낮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샤펠라(Shapella) 업그레이드 이후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의 물량 인출이 가능해지지만 이는 하루 거래량 1%에도 훨씬 못미치는 물량이어서 시장에 충격을 줄 가능성은 작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12일 코빗 리서치센터는 리포트를 통해 샤펠라 업그레이드의 이모저모를 소개하고 향후 이더리움 매도 물량 추이를 분석했다.오는 13일(한국 시각) 시행될 샤펠라 업그레이드는 지분증명(PoS)방식으로 합의 알고리즘을 전환한 이더리움 머지 이후 진행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다. 샤펠라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의 execution layer(상하이 업그레이드 해당)와 consensus layer(카펠라 업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2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4월 톱…"전자랜드·롯데하이마트 순"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디지털프라자 2위 전자랜드 3위 롯데하이마트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30만4,28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571만5,983개와 비교해보면 2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2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4월 분석 1위…"삼성·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1,464개를 분석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56만1,597개와 비교하면 9.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2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포스코IC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64만6,17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27만7,557개와 비교하면 11.58%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2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29만3,67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만231개와 비교하면 14.3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2
[삼성그룹 기획④] 삼성중공업, 낮은 주가로 유저 관심도↓…"20대 남성 관심 상승 주가 견인 예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유사 분석을 찾기 어려운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 계열사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이며 분석업체를 추가로 늘릴 예정입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2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2,570만2,37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682만9,596개와 비교해보면 4.2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지며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1
연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343만5,36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6,660만1,313개와 비교하면 27.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1
푸른기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푸른기술 2위 주연테크 3위 앱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873만5,865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604개와 비교하면 7.5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11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성우하이텍·금호타이어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12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591만55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4만7,139개와 비교하면 4.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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