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01만188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103만1,143개와 비교하면 3.29%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
-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57만3,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471만1,826개와 비교하면 4.7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
-
-
-
올해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투자자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빗썸, 코인원, 코빗 순으로 조사되며 이들 4개 거래소는 오랫동안 빅4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포스팅 수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이재원) △코인원(㈜코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