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1(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3만4,3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5만2,100개와 비교하면 3.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9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안랩 뒤이어"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16만8,435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8.78%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8
증권플러스 비상장, 10월 인기 조회 거래 종목 발표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지난 10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10월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테마는 제약·바이오로, 다수의 종목이 인기 거래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IPO 이슈에 힘입어 컬리, 오아시스 등 신선식품 배송 기업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았으며, 핀테크 테마도 지난 달에 이어 견조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인기 조회 4위, 인기 거래 2위를 기록하며 3달 연속 강세를 보였다. 지엔티파마는 최근 화장품 성분 ‘TFM’ 특허 취득에 성공하며 코스메슈티컬 시장 본격 진출을 발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8
코인원, 29일부터 카카오뱅크로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오는 29일부터 카카오뱅크로 원화 입출금 은행을 전환한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8일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 예정 안내’ 공지문을 통해 오는 11월 29일부터 카카오뱅크와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은행 전환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는 11월 28일 자로 종료된다. 코인원은 본격적인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에 앞서 이달 15일 00시부터 28일 21시까지 2주간 사전등록 기간을 운영한다. 제한 없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코인원의 내국인 개인 회원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카카오뱅크 계좌 인증을 진행해야 한다. 코인원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8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우리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766만6,428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14만2,451개와 비교하면 24.9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8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만2,40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9만6,911개와 비교하면 3.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8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3만5,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5,100와 비교하면 5.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8
코빗,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고객 대상 신규 가입 이벤트 …"비트코인 중복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L.POINT)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코빗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엘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코빗x엘포인트 신규 가입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크릿 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해당 페이지를 통해 코빗 앱 다운로드 및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서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시크릿 코드를 등록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소정의 비트코인(BTC)을 즉시 받을 수 있으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까지 완료하면 최대 100만 원 상당 엘포인트가 지급되는 엘포인트 추첨 행사에도 자동 응모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사람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7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35%↑…"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0월31일~11월6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3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39% 증가, 나스닥(NASDAQ)은 4.67% 하락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4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7
두나무, 세컨블록서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메타버스 통해 누구나 접속"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산림청(청장 남성현)과 손잡고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두나무의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은 가상의 숲을 보살피는 숲 회복 지원 프로젝트로. 메타버스를 통해 누구나 접속할 수 있으며, 대형 산불 등 기후 재난을 막기 위해 숲을 올바로 가꾸는 활동을 제대로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5일간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 block)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산림 회복을 위해 진행한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후속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7
이전
401
402
403
404
405
406
407
408
409
41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