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지난 2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 이 기간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송치형 회장의 사회공헌 관심도는 웬만한 30대그룹에 버금가거나 오히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과 코빗의 사회공헌 관심도가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빅5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시 '거래소명 + 사회공헌, 기부, 소외, 어르신, 산불, 수해, 폭우, 취약, 봉사, 장학, 기탁'
-
-
-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331만9,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093만130개와 비교하면 11.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22일부터 2022년 9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35,7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826,659개와 비교하면 10.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