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KB국민은행,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톱…신한·하나·우리은행 순
KB국민은행이 올 2분기 13개 주요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최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으며 특수은행 중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소매금융을 하는 특수은행들을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한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13개 은행에 대한 소비자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은행은 대형 시중 은행과 인터넷은행 및 특수은행 등으로 지방은행과 제2금융권은 제외했다.KB국민은행은 지난 4월부터 6월까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0
두나무, 올 상반 순익 평가손실로 YoY 88.2%↓…"영업이익은 5661억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올 상반기보고서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의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매출)은 7850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291억원) 대비 61.3%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661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 8709억원) 보다 69.7% 줄었고, 순이익은 작년 동기 (1조 4685억원) 대비 88.2% 감소한 1728억원으로 집계됐다. 별도 기준으로 두나무만의 영업수익(매출)은 7734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61.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71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9.4%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26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1% 감소했다.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는 글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9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8.65%↓…"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8월22~28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8.65%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5% 상승, 나스닥(NASDAQ)은 1.94%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0으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9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 0.99% 하락"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이녹스 3위 골프존뉴딘홀딩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312만4,25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8만3개와 비교해 5.44%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레저장비 상장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9
용산구,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8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용산구 2위 평택시 3위 종로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7,397만940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5억203만1,930개와 비교하면 5.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9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3,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42만2,962개와 비교하면 2.48% 감소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9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 8.35% ↓"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소비자 빅데이터가 1,287만9,932개로 나타나 지난 7월 빅데이터 1,354만7,136개와 비교해 4.93%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눴으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9
홈플러스 '당당치킨' 온라인 관심도 이번주 한풀 꺾였다
한 마리 6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홈플러스가 지난 6월30일 론칭했던 '당당치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이번주 들어 한풀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지난 6월30일부터 8월24일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대상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간별 온라인 포스팅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빅데이터 분석 결과, 론칭일인 지난 6월30일부터 7월6일까지 첫째 주간의 전체 온라인 포스팅 수는 45건에 그쳤다.둘째 주간인 7월7일부터 13일사이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6
업비트, ‘제1회 AMA DU 페스티벌’ 마무리…"2천여명 신청"
업비트가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제1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이 지난 25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투자자와 프로젝트간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AMA는 이날 약 1시간에 걸쳐 두나무가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됐다. 앞서,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총 2천여 명이 이번 행사에 신청했다. 아발란체(AVAX)와 함께 진행한 제1회 AMA는 리디아 츄(Lydia Chi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6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미코바이오메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4,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5만714개와 비교하면 14.7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26
이전
431
432
433
434
435
436
437
438
439
44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