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쿠팡플레이, 미국 ‘내셔널하키리그' 플레이오프 디지털 독점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미국 4대 스포츠 중 하나인 ‘내셔널하키리그(NHL)’ 플레이오프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고 25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5월 18일 열린 NHL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동부·서부 컨퍼런스 결승전과 최종 우승팀을 확정 짓는 스탠리컵까지 생중계한다. NHL 플레이오프 전 경기를 생중계하는 건 2007년이 마지막이었다. NHL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아이스하키 리그로 미국 지역 25팀과 캐나다 지역 7팀이 소속돼 북미 아이스 하키리그로도 불린다. 현재 진행 중인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7전4선승제로 열리는 각 콘퍼런스의 4강 경기로, 이들의 승리팀은 콘퍼런스 최강팀을 가리기 위한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이렇게 결정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5
코빗, 루나 거래 지원 종료 결정···"수수료 수익 전액 투자자 보호 활용"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상자산 루나의 거래 지원을 종료하기로 결정하면서 유의 종목 지정 이후 발생한 수수료 수익 전액은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겠다고 25일 밝혔다.코빗은 다음 달 3일 오후 2시에 루나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 단, 루나 입금은 이달 31일 오후 2시까지만 가능하며 거래 지원 종료 후 출금은 8월 31일 오후 2시까지 가능하다.최근 루나 가격이 99% 폭락하고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심화한 가운데 코빗은 지난 10일 업계에서 가장 빨리 루나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후 지난 13일에는 코빗 리서치센터에서 발간한 ‘테라 스테이블코인 디페깅 보고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이번 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5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가상자산, 암호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분석결과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9,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65만9,214개와 비교하면 9.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5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영풍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5일부터5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0만3,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5만7,513개와 비교하면 12.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5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82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0만509개와 비교하면 14.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5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13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4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20%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4월 24일부터 2022년 5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256,18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6,615,315개와 비교하면 5.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4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이지케어텍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8,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10만7,568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4
롯데칠성음료, 주류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오비맥주·하이트진로 순
국내 주요 3개 주류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주류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주류업체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신세계백화점(대표 김인규) 등이다.방식은 '주류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4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하나캐피탈·롯데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5만5,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23
이전
461
462
463
464
465
466
467
468
469
47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