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신한카드, 각급 학교 방학기간 '글로벌' 관심도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신한카드가 최근 2개월간 카드사 중 가장 높은 '글로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초·중·고·대학생들의 방학기간과 겹치는 지난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간 카드사 글로벌 키워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카드사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9
삼성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LG 청정기 뒤이어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공기청정기 2위 LG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20,479,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9,413,245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때에 미세먼지 제거율은 81.7%로 자연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9
코웨이 정수기, 정수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정수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574,8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866,340개와 비교하면 3.29% 줄어들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9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티스·티케이 순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그룹의 현대엘리베이터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오티스엘리베이터와 티케이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3,298,78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3,406,296개와 비교하면 3.16%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9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44% 상승"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휴맥스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213,1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68,609개와 비교하면 7.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9
소상공인 패키지 지원 'KB금융' 상반기 포용금융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올 상반기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포용금융'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국내 금융지주사 10곳을 대상으로 포용금융 관련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BNK금융지주 △iM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OO금융, OO지주' + '포용금융,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8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8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131,7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377,256개와 비교하면 2.62%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8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금융 공공기관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0.88% 급등"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2,832,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3,847,901개와 비교해보면 2.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8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파마리서치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92,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82,637개와 비교하면 2.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8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3.06% 하락"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12,0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08,642개와 비교하면 33.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8
이전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