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에이스테크놀로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테크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쏠리드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4만1,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9,636개와 비교하면 8.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6
현대 아이오닉5, 국산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그랜저·스포티지 순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아이오닉5 2위 현대 그랜저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9,5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320만8,951개와 비교해보면 3.1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6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삼성·키움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만1,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55만654개와 비교해보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6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0% 하락"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16일부터 2022년 6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85,72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99,774개와 비교하면 9.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6
NH농협은행,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시중은행 중 톱…신한·우리·KB·하나 순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NH농협은행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은행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 ▲KB국민은행(대표 이재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카카오뱅크(대표 윤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6
강원랜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하나투어·호텔신라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하나투어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만2,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만1,054개와 비교하면 1.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5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프라임에셋 3위 리치앤코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15일부터 2022년 6월 15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797,8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5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톱…웰컴저축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03만2,7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51만7,462개와 비교해보면 14.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5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쌍용C&E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7만4,4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77만2,697개와 비교하면 22.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5
LG생활건강, 올 1분기 '탄소' 관심도 아모레퍼시픽보다 높았다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을 대상으로 올 1~3월 '탄소'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차석용 부회장의 'LG생활건강'의 정보량이 서경배 회장의 '아모레퍼시픽' 보다 훨씬 많은것으로 나타났다.1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검색 방식은 '화장품 업체 이름'에 '탄소' 키워드로 검색하면서 키워드간 한글 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5
이전
491
492
493
494
495
496
497
498
499
50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