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이녹스첨단소재·서울반도체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이녹스첨단소재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만9,0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2만7,988개와 비교하면 6.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5월 3일부터 2022년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95만9,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47만2,150개와 비교하면 9.76%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5만9,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4만2,830개와 비교하면 6.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넥슨, 게임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압도적 1위…펄어비스·넷마블·컴투스 순
국내 10개 게임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넥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10개 게임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게임업체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넥슨(넥슨코리아 대표 이정헌) ▲펄어비스(대표 허진영)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 장인아) ▲엔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SK텔레콤, 3대 통신사 중 탄소 정보량 1위…KT·LG유플러스 순
올 1분기 국내 3대 통신업체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 주범인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SK텔레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대 통신 기업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올 1분기 '탄소'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대표 유영상) ▲KT(대표 구현모)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등 3개사이다.검색 방식은 '통신 회사 이름'에 '탄소' 키워드로 검색하면서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2
롯데면세점, 면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세계·신라면세점 순
최근 한달간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58만9,5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5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91만9,715개와 비교하면 11.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2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톱…한진칼·아시아나 순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6만7,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1만679개와 비교하면 6.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2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61만9,6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10만1,449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2
두나무, 회원 착오송금 구제 위해 53억원 지원 나선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투자자 보호를 위한 차원에서 복구 불가 유형에 해당하는 디지털자산 착오 전송, 즉 오입금 등에 대한 특별 구제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나무는 기술적 또는 보안상의 이슈로 복구가 불가한 사례에 대해 착오전송액의 80%를 구제할 예정이다. 또한, 복구 가능한 사례에 대해서는 100% 전액 두나무가 보유한 비트코인(BTC)으로 지불하기로 했다. 착오전송 금액은 지난 5월 24~30일 기준으로 1일 종가 평균 시세를 적용해 BTC로 환산할 예정이며, 구제 규모는 대략 140 BTC(한화 약 53억원 정도)로 예상된다. 두나무는 이와 함께 착오전송 예방을 위해 컨트랙트 주소(Contract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31
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보성파워텍 3위 LS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42,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와 비교하면 8.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31
이전
491
492
493
494
495
496
497
498
499
50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