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현대백화점, 6개 주요 백화점 중 '사회공헌' 관심도 '톱'…'롯데'·'신세계' 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현대백화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주요 백화점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장호진)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 ▲신세계백화점(대표 강성현) 등이다.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7
두나무, 우크라 평화 기원 디지털 자산 기부 증명 NFT 지급한다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16일 지난 3월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회원들에게 기부 증명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은 지난 3월 4일부터 20일까지 업비트에서 진행, 총 902명의 업비트 회원들이 1억 6,000만 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을 기부했다. 이와 관련, 두나무는 4,800만 원 상당의 출금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고 기부 증명 NFT 발급을 약속한 바 있다. 두나무는 기부에 참여한 업비트 회원 중 수령에 동의한 800여 명에게 기부 증명 NFT를 지급할 예정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짧은 시간에 많은 분들이 기부에 참여하는 걸 보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6
네이버웹툰, 일본 지상파 TBS와 웹툰 스튜디오 JV 설립
네이버웹툰은 일본 지상파 방송사TBS, 일본 웹툰 제작사 샤인 파트너스(SHINE Partners)와 함께 한국 내 웹툰 스튜디오 ‘스튜디오 툰(Studio TooN)’ 합작법인(JV)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3사가 설립한 합작법인(JV) ‘스튜디오 툰’은 웹툰 전문 제작 스튜디오로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와 네트워크, 샤인 파트너스의 웹툰 제작 노하우, TBS의 영상화 제작 역량을 통해 오리지널 웹툰 제작과 영상화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합작법인은 5월 중 한국에 설립될 예정이며, 핵심 인력을 확보해 경쟁력 있는 작품들을 만들 예정이다. 앞서 네이버웹툰은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고 일본 내 합작법인(JV) ‘스튜디오드래곤 재팬(가칭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6
제이씨케미칼,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5.70% 상승"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이씨케미칼 2위 KG케미칼 3위 오르비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79,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8,699개와 비교하면 13.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6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00% 하락"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99,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74,059개와 비교하면 15.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6
업비트, 올 1분기 관심도 1위…'코빗' 관심도 증가율 '톱'
올해 1분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업비트'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코빗이 가장 높았다.16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주식회사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허백영) ▲코인원(대표 차명훈)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이준행 ) ▲후오비코리아(후오비 주식회사 대표 최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6
두나무,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MOU…'도시환경 교육 및 개선'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회장 최기록)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도시 환경 교육과 개선, 공존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두나무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12일 서울 강남구 두나무 본사 2층 업비트 라운지에서 두나무 및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도시 환경 교육 및 개선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나무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의 환경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꿈나무 메타스쿨’, 공공건축물과 시설물 등에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3
두나무, 증권플러스·증권플러스 비상장·온보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온보드 서비스에 대해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두나무는 지난 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 △국내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블록체인 기반 증권·펀드 관리 서비스 ‘온보드’ 총 3개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ISMS는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인터넷진흥원 또는 인증기관이 증명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3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톱…OK·페퍼·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순으로 집계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51만7,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5만5,543개와 비교해보면 1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3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강원랜드·호텔신라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만1,0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3,370개와 비교하면 1.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5-13
이전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