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와 비교하면 58.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공영홈쇼핑,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예술의 전당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공공기관이란 정부의 출연·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운영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각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을 의미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나누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 공공기관 2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1년 9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164,93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러쉬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분석은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7,688,87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74,675,305개와 비교하면 44.21%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텔콘RF제약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73,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08,104개와 비교하면 8.9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민연금공단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연금공단 2위 근로복지공단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은 국가재정법에 따라 기금을 관리하거나, 기금의 관리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공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29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29
레깅스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나이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이키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안다르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29일부터 2021년 9월 2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025,616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29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29일부터 2021년 9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21,5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21,514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29
건보,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도로교통공단 3위 한국교통안전공단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은 정부부처에서 출연금 등 예산지원을 받고 사업을 위탁받아 집행하고 있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공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28
이전
541
542
543
544
545
546
547
548
549
55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