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코인원, 지난해 누적 회원 133% 증가…"MZ세대 절반 넘어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의 회원수가 지난해 배 이상 늘어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5일 코인원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회원 수는 약 222만 명으로 전년 대비 133%가량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해 신규 회원가입자 중 30대가 34.04%로 가장 많았으며 20대(26.17%), 40대(23.54%), 50대(11.80%) 순으로 집계됐는데 특히 전년 대비 20대의 신규가입 회원 비중이 약 9% 증가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MZ세대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으며 전년도 대비 직원 수도 53% 증가, 현재 130명에 이르고 있다는게 코인원측의 설명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7만9,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98만5,579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알로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0,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포스코,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만4,8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0만4,362개와 비교하면 12.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2021년 '신한은행' 관심도 톱…'KB국민은행' 뒤이어
지난 2021년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신한은행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KB국민은행이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했으며 인터넷뱅크인 카카오뱅크가 온라인 강점을 무기로 포스팅 수에서 3위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4일 본지는 지난 2021년 1년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 시중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대상 은행은 2021년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우리은행(은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한섬', 6개 패션 의류업체 중 관심도 '톱'…'LF' 호감도 1위
6개 패션 의류 기업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현대백화점그룹 패션 계열사인 '한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구본걸 회장이 최대 주주로 있는 'LF'가 가장 높았다.본지는 5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패션 의류기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증권 '섬유,의류,신발,호화품' 업종 을 참고해 '임의 선정'한 조사 대상 6개 기업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한섬(대표 김민덕) ▲LF(대표 오규식, 김상균)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장재영, 이길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5
롯데호텔, 5성급 호텔 중 관심도 '톱'…'파크하얏트' 호감도 1위
코로나19가 2년동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해 10개 5성급 호텔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0개 5성급 호텔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 선정'한 조사 대상 10개 호텔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롯데호텔, 신라호텔, 조선호텔, 힐튼호텔, 메리어트 호텔, 켄싱턴 호텔, 그랜드하얏트 호텔, 워커힐호텔, 파크하얏트호텔, 인티컨티넨탈 호텔 등이다.분석 결과 이 기간 온라인 포스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4
LX세미콘,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LX세미콘이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서울반도체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이하 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89만6,21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4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이하 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2월 4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만2,928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2021년 1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6만3,605개와 비교하면 0.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4
삼성SDI,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SDI가 1위를 차지했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03
이전
541
542
543
544
545
546
547
548
549
55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