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암호화폐 역김프 1%대로 확대…비트코인 100일만에 5만달러 탈환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가격이 해외시세보다 1% 이상 더 떨어지는 역김치프리미엄(이하 역김프) 현상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역김프가 자주 이어지고 있으나 1%를 넘은 적이 많지 않았는데 23일엔 1% 이상 역김프가 이어지고 있어 국내 투자자들의 이탈 현상이 멈추지않고 있다.23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이하 한국시간) 1달러 1172.64원을 적용할 경우 바이낸스 '비트코인' 가격은 5895만3463원이었으나 국내 빗썸과 업비트에서는 모두 5830만3000원으로 바이낸스 보다 65만463원 1.10% 더 쌌다같은 시간 알트코인 대장주인 '이더리움' 역시 바이낸스에서 392만1841원일 때 국내 빗썸과 업비트에서는 387만5000원으로 4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3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2일부터 2021년 8월 22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6,313,86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735,082개와 비교하면 25.4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3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1일부터 2021년 8월 2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7,421,45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2,477,866개와 비교하면 5.4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3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3
골프장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가야 CC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가야 2위 남여주 3위 레이크사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7월 23일부터 2021년 8월 23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12,629,6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3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7월 23일부터 2021년 8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61,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820,057개와 비교하면 6.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3
'한화솔루션' ESG경영 관심도 톱…'롯데케미칼·SK케미칼' 순
국내 주요 4개 화학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한화솔루션'이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빅데이터뉴스는 임의 선정한 화학업종 4개사를 대상으로 올 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대상은 올해 '정보량' 순으로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SK케미칼(대표 김철, 전광현)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3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최초 사업자 신고 접수 마쳤다
국내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가 업계 최초로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접수를 마쳤다. 20일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신청했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다.금융위에 따르면 "업비트는 최근 케이뱅크의 실명계좌 관련 심사를 마친 후 실명계좌가 유지됐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특금법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는 다음달 24일까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과 실명 확인 입출금 계좌 등의 요건을 갖춰 FIU에 신고를 마쳐야 한다. 신고 수리를 못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0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비오템... 2위 앙방, 3위 아비노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비오템 2위 앙방 3위 아비노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7월 20일부터 2021년 8월 2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0,151,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0
캐피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20일부터 2021년 8월 20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80,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7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0
이전
581
582
583
584
585
586
587
588
589
59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