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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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 4회 KB금융지주, 5회 NH농협금융지주에 이어 6회에는 메리츠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최근 1년간 메리츠금융지주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직전연도 같은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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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408,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30,578개보다 3.89% 줄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