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3(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4일부터 2021년 6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4
인천 서구, 공촌천·심곡천 수질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본격 운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인천 하천 최초로 공촌천과 심곡천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실시간 하천 수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본격 운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측정기기는 공촌천, 심곡천 주요 우심 지역에 각 1대씩 설치했으며 용존산소, 수온, 전기전도도, 수소이온농도의 하천 수질 상태를 24시간 측정하고 측정 자료는 무선망을 통해 구청으로 전송한다. 전송된 자료는 전용 프로그램과 휴대전화 앱을 연계해 실시간 확인하고 이상 수치가 감지되면 알림 문자를 담당자에게 즉시 전송하도록 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 관리 시스템으로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측정기기는 이동이 가능한 형태로 제작되어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2021-06-23
사회공헌 관심도 '김정태 회장' 1위, '조용병 회장' 2위…'손병환 회장' 최저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중 사회공헌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수장은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23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5월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수장의 '사회공헌' 키워드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대상 대표는 관심도순으로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NH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3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2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3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00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143,853개와 비교하면 1.3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3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토스페이, 3위 네이버페이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토스페이 3위 네이버페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074,5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85,346와 비교하면 11.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3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엑스피어, 클레이튼과 기술 통합
AI 및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엑스피어(XPeare)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Klaytn)과 통합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술 통합을 통해 엑스피어 플랫폼은 클레이튼 기반의 비앱(BApp, Blockchain Application)으로 출시된다. 엑스피어는 클레이튼 기반의 지갑을 출시하고 향후 지갑에는 엑스피어의 콘텐츠 IP를 활용한 NFT가 탑재될 예정이다.김강산 엑스피어 대표는 "클레이튼의 기술 통합은 엑스피어에 빠르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전하며 “향후 클레이튼 재단의 그랜트 프로그램과 클립 지갑을 통해 엑스피어 플랫폼의 사용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또 엑스피어는 콘텐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2
메이트네트웍스, 암호화폐 발행 '글로벌 확장 본격화'
제2 '아자르'(Azar)로 불리는 글로벌 영상통화 플랫폼 ‘뷰챗(View chat)’의 개발·운영사인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가 블록체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앞서 지난 2월 영상 기반 채팅앱 아자르를 서비스하는 토종 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Social Discovery) 앱 ‘틴더'(Tinder)를 운영하는 매치그룹에 지분 100%(약 2조 원) 매각되며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22일(한국시간) 비디오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전문 기업인 메이트네트웍스(Matenetworks)는 글로벌 비지니스로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파트너 플랫폼 서비스를 8월 중에 런칭한다고 밝혔다. 메이트네트웍스의 '메이트 글로벌 파트너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2
레깅스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346,65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2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70,3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5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2
이전
601
602
603
604
605
606
607
608
609
61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