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
-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3일부터 2021년 3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200,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336,102개보다 21.87% 줄어들었다.브
-
-
-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2월 2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786,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149,013개와 비교하면 15.3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