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LG그룹, 올 상반기 10대 그룹 사회공헌 관심도 1위…SK·삼성그룹 순
올 상반기 국내 10대 그룹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LG그룹'으로 조사됐다. 이어 SK그룹과 삼성그룹 순으로 나타났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10대 그룹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5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기준 10대 그룹이며 정보량 순으로 △LG그룹(회장 구광모) △SK그룹(회장 최태원) △삼성그룹(삼성전자 회장 이재용) △농협(농협중앙회 회장 강호동) △롯데그룹(회장 신동빈) △한화그룹(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3
두나무,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 진행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은 지난 21일 서울시 서초동 스퀘어큐브에서 개최됐다. 오경석 대표(CEO), 남승현 최고재무책임자(CFO), 임종헌 최고법률책임자(CLO), 정재용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윤선주 최고브랜드임팩트책임자(CBIO) 등을 포함한 두나무 임직원들이 참석, 공정거래 문화 정착 및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서약서에는 공정거래 관련 법령 및 절차 준수를 위한 7개의 실천 과제가 포함됐다. 예컨대 △우월한 지위 남용 금지 △계열사와의 부당한 지원 행위 금지 △경쟁사와의 담합 금지 △직원에게 공정거래 위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2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 1.32% 상승"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97만3,86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986만3,222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2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7월 1위…미래신용정보 뒤이어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미래신용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7만6,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8만377개와 비교하면 0.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2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2일부터 2025년 7월 22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2,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74,260개와 비교하면 13.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2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12% 상승"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2일부터 2025년 7월 22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5,44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9,757개와 비교하면 16.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2
하나원큐 호평 '하나은행' 2분기 1금융권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하나은행이 올 2분기 1금융권 중 가장 높은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1금융권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대상으로 서칭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2
업비트 '두니버스' 누적 참여자 2만7000명 돌파
청소년 디지털 금융·기술 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의 누적 참여자가 2만7000명을 돌파했다.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지난 19일 청소년 디지털 금융·기술 교육 페스타 '두니버스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두나무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해 온 두니버스의 누적 참여자는 2만7216명(2025년 7월 기준)에 달했다. 두니버스는 디지털 금융에 대한 청소년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 산업을 이끌 유망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두나무가 청소년 경제 교육 전문기업과 공동 개발했으며, 한국금융연수원 교수가 감수했다. 이번 두니버스 페스타는 2025년 1학기 두니버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울, 경기, 인천, 충청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1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7월 1위…이케아·에이스 순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이스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56만1,53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3,695개와 비교하면 1.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1
협력사 적극 챙긴 '반도건설' 올 상반 중견 건설사 '상생' 관심도 톱…금호건설 2위
반도건설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가운데 '상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금호건설과 동부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13~30위 중견 건설사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반도건설 △금호건설 △동부건설 △코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1
이전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