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3(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금융지주 수장 중 '윤종규 회장'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수장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저탄소 경영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7일 본지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9명을 대상으로 7월1일~12월15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7
'롯데케미칼' ESG경영 정보량 '톱'…'포스코케미칼' 최하위
국내 4개 주요 화학사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롯데케미칼'인 것으로 나타났다.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ESG경영은 미국이나 유럽연합(EU) 등 선진국에서는 기업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다 감염병 기원 중 비윤리적 시스템도 일조한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17일 본지는 국내 4개 주요 화학사를 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7
파리바게뜨 제품서 "이물질 발견" 주장 포스팅 최근 1년간 3건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주력 계열사인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제품들에서 최근 1년간 플라스틱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발견됐다고 주장하는 포스팅이 3건으로 집계됐다.다른 식품 회사의 경우 바퀴벌레나 정체를 알기 어려운 혐오스러운 벌레가 발견됐다는 주장의 포스팅이 잇따르고 있지만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제품에선 이같은 포스팅이 전혀 발견되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2월13일부터 올해 12월12일까지 1년간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58,680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01,324개와 비교하면 37.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5,992,27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4,479,275개와 비교하면 10.4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1,364,8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소진세 교촌 회장' ESG경영 관심도 3대 치킨업체 수장 중 1위
국내 3대 치킨업체 수장들을 대상으로 'ESG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 ESG경영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이념이다.15일 빅데이터뉴스는 올 1월1일부터 12월14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치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5
블록체인기업진흥協, 특금법 시행령 개정안에 ‘가상자산 의무 공시제’ 의견 제출
과기정통부 인가 기관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회장 이한영)'는 금융위원회가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14일까지 입법 예고한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특검법)’ 일부 개정(안)이 시장의 뜨거운 관심 속에 ‘가상자산 의무 공시제’를 반영해 주도록 의견을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협회는 가상자산 의무 공시제 반영 요청 의견 제출을 통해 △ 가상자산 거래 주체의 안전성 확보와 △ 시장 신뢰도를 높이고 △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반드시 도입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다. 협회는 가상자산 사업자의 등록만큼 거래되는 가상자산의 발행부터 변경사항, 주체 등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5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4,620,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7,115,516개와 비교하면 20.2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5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8,384,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318,394와 비교하면 4.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5
이전
641
642
643
644
645
646
647
648
649
65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