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78만8,588개를 조사했으며,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39만3,060개보다 4.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2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HD현대중공업·HD한국조선해양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6만2,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8만2,206개와 비교하면 0.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2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덕산네오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3,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만8,865개와 비교하면 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2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삼성SDI 뒤이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59,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890,066개와 비교하면 0.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1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020,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313,154개와 비교하면 16.17%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1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G마켓 뒤이어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G마켓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06,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81,737개와 비교하면 0.34%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1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168,2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696,132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1
뉴럴 트러스트 재단, 제도와 탈중앙을 넘나드는 구조 실험
AI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신뢰’를 중심 자산으로 전환하는 새로운 경제 모델을 제안하고 있는 뉴럴 트러스트 재단(Neural Trust Foundation)이 제도 기반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다. 미국과 한국에 공동 설립된 이 재단은 기술이 아닌 구조 중심의 설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분산형 금융 생태계를 목표로 한다. 핵심 프로젝트인 루민트(LUMINT)는 분산 마이닝, 보상형 토큰 모델, 정교한 수수료 구조를 갖춘 생태계로, 단기 수익보다 장기 구조의 신뢰성에 집중한다. 재단의 정책과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이재성 (Jayden)대표는 의료, 교육, 제도, 디지털 금융을 넘나드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이 대표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30
코빗, 페이코인 2차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페이코인(PCI) 에어드랍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페이코인 월렛커넥트 서비스를 연동한 코빗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세부 조건 달성 시 페이코인(PCI)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내 다날 제휴 가맹점에서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시 최대 100 PCI를 지급한다.코빗에서 3일 연속 거래한 회원 대상으로 20만 PCI를 나누어 지급하는 N빵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매주 거래 랭킹전을 진행해 PCI 누적 거래금액 상위 500인을 대상으로 4주간 총 60만 PCI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빗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30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더존비즈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2만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5만5,426개와 비교하면 20.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30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