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 증가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신한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958,8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333,805개와 비교하면 41.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3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무림P&P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만7,7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7,788개와 비교하면 2.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3
KT&G, 최근 한달간 건기식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지난 3월 한달간 국내 건강기능식품 판매 기업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T&G'로 조사됐다. LG생활건강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3월 한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3개 건기식 판매 기업의 소비자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 대상은 21일 기준 주가 1만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조사 선정 기업은 3월 정보량 순으로 △KT&G(033780) △LG생활건강(051900) △휴온스(243070) △서흥(008490) △HK이노엔(195940) △대상홀딩스(084690)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3
지속가능 미래 팔걷은 '교보생명'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1위…한화생명 2위
지난해 생명보험사 중 교보생명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한화생명이 그 뒤를 따랐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생명보험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교보생명 △한화생명(088350)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삼성생명(032830)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미래에셋생명(085620) △AIA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보험사 이름' + '어르신, 청소년, 청년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3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23일부터 2025년 4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14,44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59,248개와 비교하면 10.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3
빗썸, 인적분할 재추진...1년새 거래소 관심도 급등
빗썸이 지난 21일 인적분할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음을 공시하고, 오는 7월 31일을 분할기일로 신설법인 설립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빗썸의 인적분할은 지난해 한 차례 보류된 바 있으나, 사업별 집중도와 성장 전략 강화를 위해 재추진된다.이번 분할로 존속법인인 빗썸은 거래소 운영 등 기존 핵심사업에 집중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신설법인은 신사업 진출 및 투자 등을 적극적으로 단행해 수익을 다각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빗썸이 보유한 투자사업 관련 회사의 주식은 분할신설법인으로 이전되며 일부 투자 계열회사 주식은 세법상 적격 분할요건을 충족 후 이전될 예정이다. 거래소 사업 관련 회사의 주식은 존속회사 빗썸에 남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2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연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삼성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84만3,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36만4,939개와 비교하면 2.0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2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1만1,0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2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한샘·LX하우시스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4만1,0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9만0,675개와 비교하면 10.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2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6만4,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5만8,594개와 비교하면 8.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2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