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
KT가 지난 2023년 통신 업계 3사 중 '보안'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통신 3사에 대해 '보안'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통신 3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보안'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KT는 지난해
-
-
-
-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7만1,555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93만2,623개보다 0.3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