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빗, 가상자산 스테이킹 서비스 5종 추가…"안전 가상자산 투자 서비스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19일 가상자산 5종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코빗은 기존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이외에도 이번 확대 개편으로 카르다노(ADA), 쿠사마(KSM), 폴카닷(DOT), 솔라나(SOL), 테조스(XTZ) 스테이킹이 추가됐다. 코빗 거래소에서 해당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고 고객 확인도 완료된 회원이라면 회차별 스테이킹 참여가 가능하다.스테이킹은 고객이 맡긴 가상자산이 거래소 외부로 이동되지 않고 유동화 위험이 없는 상태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검증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보상이 제공되기 때문에 안전한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코빗측의 설명이다. 코빗은 최근 FTX 이슈 여파로 미
2022-12-19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1기 해단식 진행…"성과 공유 및 활동 시상"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Up! Too(업투)’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에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업투는 두나무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와 ‘함께’(Too)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았으며 1기로 선발된 16명의 서포터즈는 지난 3개월간 디지털자산 ‘묻지마 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투자자가 유의해야 할 점을 콘텐츠로 선보였다. 이들이 제작·배포한 콘텐츠는 총 105건이다.서포터즈는 해단식에서 지난 활동을 돌아보고 팀별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센터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2022-12-19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버킷스튜디오 3위 드림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6만6,164개를 분석, 지난 1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8만4,283개와 비교하면 6.73%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2022-12-19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997만7,96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4만256개와 비교하면 2.08%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2022-12-19
-
한국토지신탁, 국내 업계 관심도 1위…무궁화신탁·한국자산신탁 순
지난 3분기 한국토지신탁이 국내 13개 부동산신탁 중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무궁화신탁과 한국자산신탁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13개 부동산신탁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한국토지신탁은 올 7~9월 포스팅 수가 총 8,210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한국토지신탁은 지난 8월 흑석11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관리처분계획인가를 득하며 획득하며 사업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흑석11구역은 서울시
2022-12-19
-
두나무, 발달장애 예술가 전시회 후원…"현장 방문객 대상 NFT 무료 제공 이벤트"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발달장애 예술가 단체 디스에이블드가 주최하는 연말 전시회 ‘메리 하티즘(Merry Heartism):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예술’을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26일까지 서울 성동구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 예술가 20명의 작품 100점이 전시된다. 작품은 전시회장에 마련된 스크린을 통해 미디어 아트로도 감상할 수 있으며 관람비는 무료다. 메리 하티즘에서 소개되는 작품 2종은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도 판매된다. 두나무는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한 권한솔 작가의 작품 ‘메리 크리스마스’와 금채민 작가의 작품 ‘토끼의 크리스마스’를 NFT 플랫폼 ‘업비
2022-12-18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신한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3,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4,006만734개와 비교하면 11.2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 빅데이
2022-12-16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6만1,7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조사한 결과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5만3,446개와 비교하면 14.79%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
2022-12-16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2만4,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9만8,651개와 비교하면 7.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2022-12-16
-
네이버웹툰, 웹툰 플랫폼 중 3분기 관심도 톱…카카오페이지·포스타입 순
국내 20개 웹툰 플랫폼을 대상으로 지난 3분기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웹툰'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웹툰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플랫폼은 정보량 순으로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 △카카오페이지(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성수, 이진수) △포스타입(대표 신규섭) △리디북스(㈜리디 대표 배기식) △봄툰(㈜키다리스튜디오 대표 김영훈) △코미코(대
2022-12-16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40만8,861개로 나타나며 지난 1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844만8,456개와 비교하면 10.6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2022-12-15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1위…"우리은행·하나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659만5,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7,617개와 비교하면 3.4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2022-12-15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일동제약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13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8만8,9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6,878만8,859개와 비교하면 1.16%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2022-12-15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하나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28만7,44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1,909만4,092개와 비교하면 21.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2022-12-15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1위…"OK저축은행·한국투자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한국투자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819만3,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130만5,837과 비교해보면 25.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2022-12-14
-
현대 그랜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그랜저 2위 쌍용 토레스 3위 현대 아반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210만7,4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293만6,723개와 비교해보면 3.62%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2022-12-14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선두…"평판지수 30.32%↑"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쏠리드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만8,3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9만2,146개와 비교하면 1.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2022-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