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大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343만6,54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404만883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
2023-03-24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크게 상승"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69만9,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825만1,230개와 비교해보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2023-03-24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해성산업 3위 영풍제지 순으로 조사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2만7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7만7,262개와 비교하면 11.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2023-03-24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1,6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5만1,405개와 비교하면 10.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2023-03-24
-
두나무 업비트, 2022년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빗썸·코빗·코인원 순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두나무의 '업비트'로 타나났다.빗썸과 코빗,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외 6개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시 'ESG' + 회사명 OR 거래소 이름'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변동될 수도 있으며 조사 대상은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고
2023-03-24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3,047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54만8,046개와 비교하면 12.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2023-03-23
-
시몬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3월 1위...."에이스·이케아 침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3,67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8만375개와 비교하면 18.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2023-03-23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이지케어텍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6만1,686개로 나타나며 지난 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113만7,634개보다 1.58% 즐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2023-03-23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59만49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87만6,638개와 비교하면 5.06%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2023-03-23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3만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2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70만2,815개와 비교하면 6.8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2023-03-22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제주·서울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58만2,7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04만8,306개와 비교하면 9.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2023-03-22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87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304개와 비교하면 13.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2023-03-22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아이에스동서·KCC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아이에스동서 3위 KCC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8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2023-03-22
-
[삼성그룹 기획①] 삼성SDI, 글로벌 경기 후퇴에도 '긍정률' 고무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이지만 검색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는 있습니다.이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5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호감도 및 해당 반도체 업계 포스팅 유저
2023-03-22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1,725만9,961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08만2,584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2023-03-21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6만2,616개와 비교하면 5.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2023-03-21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만5,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917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2023-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