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지난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97만739개로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75만6,165개와 비교하면 3.6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63만3,6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고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92만1,173개와 비교하면 2.90%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
-
-
-
-
-
KT가 지난 2분기 국내 대표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의 '보안'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통신사명과 '보안'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KT는 지난 2분기 '보안' 관련 정보량이 3,888건으로 나타나며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 관심도 1위를 차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