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3년 6월 18일부터 2023년 7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96만5,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348만8,851개와 비교하면 8.1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
-
-
-
-
최근 한달동안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17일부터 2023년 7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42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340,261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회장 구광모)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데이터앤리서치는 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이며 추후 분석 계열사를 늘릴 계획입니다.첫회 'LG화학', 2회 'LG전자',3회 'LG생활건강', 4회 'LG유플러스'에 이어 이번 5회차에서는 'LG헬로비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코스피 상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