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9만5,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3만1,165개와 비교하면 7.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0만8,570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65만1,994개와 비교하면 1.20%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
-
-
-
-
현대제철이 지난 1분기 국내 철강업계 10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2년간 1분기 국내 철강업체 10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코스닥 상장사를 제외한 국내 철강업체 중 시가 총액 상위 10개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KG스틸(구 동부제철) ▲세아제강 ▲한국철강 ▲고려제강 ▲대한제강 ▲아주스틸 ▲동일산업 등이다.현대제철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