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
-
-
-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76만9,89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34만5,719개과 비교하면 0.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153만1,996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73만1,090개와 비교하면 32.18%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